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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야마하 XSR900 클래식 레트로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야마하의 XSR900은 MT-09 기반으로 제작된 클래식 레트로 바이크입니다. 2022년식 모델이 새로이 출시되어 국내시장에도 수입될 예정인데요. 클래식한 외관과 MT-09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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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넬리 임페리알레 400 (IMPERIALE 400) 클래식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베넬리의 임페리알레 400은 과거 1950년대 Benelli-MotoBi Imperiales의 정신적 계승자로서 심플하고 단순함이 특징인 클래식 바이크의 외관을 지키면서 현대적 기술이 탑재된 공냉식 4기통 단일실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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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사키 W800 (EJ800D) 클래식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가와사키의 클래식 바이크 라인업인 W시리즈는 1964년에 그 역사가 시작되어 현재까지 장수하고 있는 기종입니다. 배기가스 규제등으로 인해 1974년 출시된 W3을 마지막으로 단종되었으나 1999년 W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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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사키 Z900RS Z1의 후예!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가와사키의 Z900RS는 Z900모델을 베이스로 하여 전설적인 레트로 모델 Z1의 디자인을 계승하는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입니다. 2018년에 처음 등장하여 Z1과 Z2를 그리워하는 모터사이클 마니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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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대전기계공업주식회사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대전기계공업주식회사에 있습니다.

 

1. 2022 KAWASAKI
Z900RS SE 가격

 

2022
Z900RS SE
21,45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분

2. 제원

치수 / 중량
2022
Z900RS SE
전장 2,100 mm
전폭 865 mm
전고 1,150 mm
휠베이스 1,470 mm
최저 지상고 130 mm
시트 높이 845 mm
커브 매스 215 kg
연료 탱크 용량 17 litres

엔진 / 출력
2022
Z900RS SE
엔진 타입
4st, 4-cyl,
DOHC,
Liquid-cooled
보어x스트로크
73.4 x 56.0 mm
배기량 948 cm³
압축비 10.8:1
연료 공급 방식
Fuel injection
(φ36 mm x 4)
윤활 시스템
Forced Lub. Wet
시동방식 EL. Starter
점화 장치
B&C
(TCBI EL.
ADV. D.)
구동방식 Chain
변속방식
6-speed,
return
기어비
1st :
2.917 (35/12)
2nd :
2.059 (35/17)
3rd :
1.650 (33/20)
4th :
1.409 (31/22)
5th :
1.222 (33/27)
6th :
0.967 (29/30)
초기 감속비 1.627 (83/51)
최종 감속비 2.800 (42/15)
클러치 타입
(Primary)
Wet, multi-disc
최고출력
82.0 kW
{111 PS}

/ 8,500 min-1
최대토크
98.5 N·m
{10.0 kgƒ·m}

/ 6,500 min-1

타이어 / 브레이크
2022
Z900RS SE
타이어 전륜
120/70ZR17M/C
(58W)
타이어 후륜
180/55ZR17M/C
(73W)
브레이크 전륜
Dual disc
267 mm
브레이크 후륜
Single disc
216 mm
프레임 / 서스펜션
2022
Z900RS SE
서스펜션 전륜
Telescopic fork
(Upside-down)
서스펜션 후륜
Horizontal Back-link,
Öhlins S46
gas-charged shock
프레임 타입
Tubular, Diamond
휠트래블 전륜 : 120 mm
후륜 : 140 mm
캐스터
(레이크 앵글)
25.0º
트레일 98 mm
스티어링 앵글
(좌/우)
35º / 35º

3. 대표적 특징

 

Z900RS의 스페셜 에디션

HIGH-GRADE Z900RS VARIATION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많은 라이더들에게 사랑받고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Z900RS의 스페셜 버전인 Z900RS SE(Special Edition)는 브램보 캘리퍼와 올린즈 리어 쇽업쇼버의 장착으로 더욱 화려해지고 승차감 또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특히 1972년도에 출시된 Z1의 '옐로우볼(Yellow Ball)'을 오마주한 컬러링을 적용으로 이미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기존 파츠들에 기능향상까지 추구하며 레트로 스포츠 장르에서 최고의 모터사이클이라 자부합니다.

올린즈 리어 쇽업쇼버

Öhlins S46 rear shock

SE모델에 장착된 ∅46mm 피스톤을 가진 올린즈 S46 리어 쇽업쇼버는 스프링 레이트는 스탠더드 모델과 비슷하지만(STD:99N/mm, SE:100N/mm), 리바운드 댐핑을 약간 약하게 세팅하고 프런트 서스펜션의 설정도 변경했습니다. 그 결과, 스포츠 주행을 더욱 고려하면서도 승차감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스탠더드 모델의 리어 쇽업쇼버 역시 프리로드와 리바운드 댐핑을 설정할 수 있었지만 SE버전의 올린즈 리어 쇽업쇼버는 별체식 리모트가 적용되어서 공구없이 손쉽게 세팅 값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트 아래 리어 이너펜더에는 올린즈 로고가 각인된 커버가 추가로 장착되어 리어펜더와 더불어 올린즈 리어쇽업 쇼버를 이물질로부터 확실하게 보호합니다.

브램보 브레이크 시스템 SE만의 특별함

Brembo brake system

스탠더드 모델의 닛신제 레이디얼 마운트 모노블록 캘리퍼보다 더욱 높은 제동력을 선사하는 브램보 M4.32 캘리퍼로 교체되었으며 패드나 디스크 로터 또한 마찬가지로 브램보 제품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디스크 로터의 플로팅 핀은 5개에서 10개로, 소재 또한 철에서 알루미늄으로 변경해 경량화와 강도를 확보했으며, 브레이크 라인도 기존 고무에서 스테인레스 메시호스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스탠더드의 디스크 로터와 같은 300mm 이지만 브레이크 유효 직경이 266mm에서 270mm로 커져 디스크 로터의 지름을 키우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며 더욱 높은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닛신제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 피스톤의 직경을 스탠다드의 19.1mm 직경에서 17.5mm 직경으로 줄여 브램보 캘리퍼에 맞도록 튜닝되었습니다.

SE만의 특별함

Special edition parts

황금색의 프런트 서스펜션은 색상 뿐만 아니라 스탠더드 모델과 비교해 스프링 레이트를 높여서 리바운드 댐핑이 감소된 SE전용 세팅이며 휠 또한 황금색으로 도색되었습니다. 시트 아래 위치한 Z900RS 엠블렘의 RS가 빨간글씨로 차별화 되었으며 인젝션 커버와, 라디에이터, 프런트 펜더 또한 블랙컬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Z900RS SE는 기존
Z900RS와 대부분의 사양이
비슷합니다.

더욱 자세한 특장점은 
아래 Z900RS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가와사키 Z900RS Z1의 후예!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가와사키의 Z900RS는 Z900모델을 베이스로 하여 전설적인 레트로 모델 Z1의 디자인을 계승하는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입니다. 2018년에 처음 등장하여 Z1과 Z2를 그리워하는 모터사이클 마니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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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컬러

 

Yellow 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