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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는 1952년 자사 최초의 전동 자전거 '파워프리'로 모터사이클 분야에 첫발을 내딛고 확고한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2020년 창립 100주년, 레이스 역사 60주년, GSX-R 시리즈 역사 35주년을 넘어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스즈키 레이싱은 1960년 맨섬TT 레이스 참가를 시작으로 1962년 에른스트 데그너가 RM62와 함께 스즈키 최초의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쥔 이후 모토GP 및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등 수없이 많은 레이스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역사를 만들어왔습니다. 이런 수십 년의 경험을 토대로 태어난 GSX-R125는 2016년 독일 Intermot에서 데뷔한 이래 한 걸음 더 도약하는 데 성공하며 GSX-R 시리즈 고유의 슈퍼스포츠 DNA를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십분 발휘합니다.
* 본 포스팅은 ㈜스즈키씨엠씨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스즈키씨엠씨에 있습니다.
자료 출처 :
https://www.suzuki.kr/r125_23
0. 소개영상
1. 2023 SUZUKI
GSX-R125 가격
2023
GSX-R125 |
4,890,000원 |
개별소비세 인하
|
2. 제원
치수 / 중량 |
2023
GSX-R125 |
전장×전폭 ×전고 |
2,000 × 700
× 1,070mm |
축간거리 | 1,300mm |
시트높이 | 785mm |
최저지상고 | 155mm |
최소회전반경 | 2.3m |
좌우조향각 | 35º |
차량중량 |
135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
엔진 / 출력 |
2023
GSX-R125 |
엔진형식 |
수랭 4사이클
DOHC 단기통 |
배기량 | 124cc |
실린더 내경×행정 |
81.0mm
× 62.6mm |
압축비 | 11.2:1 |
최고출력 |
15.0ps /
10,500rpm |
최대토크 |
1.1kgf.m /
8,500rpm |
연비 |
41.22 km/L
(WMTC 실용연비모드) |
배출가스 환경기준 |
유로5 |
연료공급장치 형식 |
전자제어
연료분사식 |
연료탱크용량 | 11ℓ |
시동방식 |
셀 스타터식
(이지스타트) |
점화방식 |
풀
트랜지스터식 점화 |
변속방식 |
6단
상시치압식 리턴 |
타이어 / 브레이크 |
2023
GSX-R125 |
타이어 전륜 |
90/80-17M/C 46W,
튜브리스 |
타이어 후륜 |
130/70-17M/C 62S,
튜브리스 |
브레이크 전륜 |
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
브레이크 후륜 |
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
서스펜션 |
2023
GSX-R125 |
서스펜션 전륜 |
텔레스코픽
포크 (프리로드) |
서스펜션 후륜 | 링크타입 |
3. 대표적 특징
1) 디자인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
공기역학의 완성
스즈키는 GSX-R 레이싱 시리즈의 다이내믹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오랜 기간 개발해온 최상급 레벨의 자체 풍동 테스트 시스템을 통해 완벽에 가까운 기울어짐과 경사각을 갖춘 페어링, 윈드스크린부터 바디라인까지 빈틈없이 부드러운 하나의 라인을 형성해 최고 수준의 공기 저항력을 구현했습니다. 민첩성, 역동성, 강력한 공기저항력 뿐만 아니라 안정성과 연비를 향상시켜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레이싱 머신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LED 등화류
GSX-R 헤리티지
GSX-R 고유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춘 수직 적층형 헤드라이트는 양쪽 측면에 날개 형상으로 배치된 포지션 라이트와 조화되어 특유의 스포티한 개성을 보여줍니다. 긴 수명의 LED 헤드라이트는 간결하며 밝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소비합니다. 스포티한 테일라이트 유닛과 LED 번포판 플레이트가 조화되어 현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풀 LCD 계기판
스포티함을 눈에 담다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의 디자인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GSX-R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는 기어 위치 표시기와 함께 역동적인 모습의 커다란 숫자를 쉴 새 없이 전달하여 역동적인 모터스포츠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되며 최적의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스마트 RPM 표시등을 기본 장비하여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바디, 램에어 페어링, 시트
레이싱 설계의 미학
슈퍼스포츠 특유의 라이딩 포지션을 지원하는 11리터 대용량 연료탱크, 완벽에 가까운 형상을 갖춘 슬림 바디라인,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시키는 램에어 페어링, R 포지션을 견고하게 지지해주는 분리형 시트는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스즈키 레이싱의 기술과 미학을 조화롭게 응집시킨 결과물입니다.
2) 엔진
신설계 수랭 DOHC 4밸브 유로5 엔진
슈퍼스포츠 성능
폭발적인 파워와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하는 신설계 124cc 수랭 DOHC 4밸브 엔진은 엔트리 클래스에서 비교할 수 없는 독보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10,500rpm 구간에서 뿜어내는 최고 15마력 파워와 1.1kgf.m 토크는 엔트리 클래스에서도 아드레날린이 폭발하는 즐거움을 약속합니다.
하이 퍼포먼스 파츠
독보적인 내구성
월드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 가지고 있는 스즈키의 독자 기술들이 접목된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린더를 기반으로 대형 보어 스로틀 바디, 하이 퍼포먼스 피스톤, 피스톤링, 배기 시스템 등 최고급 품질의 파츠는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슈퍼스포츠에 걸맞은 성능을 구현하는 원동력은 스즈키의 도금 처리 기술에 있습니다.
3중 구조 4개 촉매 시스템
유로5 대응 친환경 머플러
배출가스 환경규제 유로5 기준을 충족하는 3중 구조 - 4개 촉매 시스템은 성능의 손실 없이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55g/km까지 줄였습니다. 여기에 레이싱 DNA까지 놓치지 않고 하이 퍼포먼스 듀얼 머플러를 설계하여 가장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GSX-R 시리즈를 탄생시켰습니다.
실용연비
리터당 41.22km 최고의 효율
스즈키는 더 나은 효율의 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슈퍼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리터당 41.22km를 달리는 최고 수준의 실용연비를 실현함으로 11리터 연료 탱크에 최대 453km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슈퍼스포츠 성능과 효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지원장비
전자식 연료분사 시스템
정교한 4홀 듀얼 인젝터
다양한 센서 시스템이 상호 작용하여 레이싱에 걸맞은 수준 높은 기술을 구현, 최적의 효율성을 목표로 작동합니다. 4홀 듀얼 스프레이 방식의 연료 분사기는 2개의 흡기 밸브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으로 최상의 파워와 연비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며 6개의 센서를 통해 최적의 데이터를 산출하여 엔진에 연료를 공급합니다.
듀얼 배기 시스템
하이 퍼포먼스 머플러
감각적인 사운드를 배출하는 듀얼 배기 머플러는 유로5 배출가스 환경기준을 충족하는 촉매 시스템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듀얼 배기 시스템의 구조는 친환경 배출가스 저감의 핵심 기능을 수행하는 동시에 고성능 슈퍼스포츠 퍼포먼스를 실현합니다.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ABS)
최신 기술의 경량 2채널 ABS
최신 기술의 보쉬 ABS 10 기반으로 설계된 경량 2채널 ABS는 앞선 기술력으로 0.59kg의 매우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면서 GSX-R 시리즈에 걸맞은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ABS는 휠 스피드를 모니터링하여 휠 잠김이 발생하는 즉시 개입하여 주행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35º 스티어링 시스템
손쉬운 이지 핸들링
35º 스티어링 시스템은 레이싱 포지션에서도 손쉽고 안정적인 핸들링과 폭넓은 회전성을 제공합니다. 엔트리 클래스에 꼭 알맞은 최적의 각도로 핸들링에 있어 누구에게나 경쾌하고 편안한 주행 감각을 선사합니다.
스마트 키 시스템
키 없는 시동, 편리한 조작
시동 편의성을 확보한 스마트 키(KEY-LESS) 시스템을 통해 차량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1m 반경 안에서 차량의 메인 스위치를 돌려 키 없이 운행을 시작할 수 있으며 엔진 ON, OFF, 핸들 잠금의 기본 기능 외에도 스마트 스위치 하단에 부착된 물리 키를 탈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도난방지를 위한 전자식 고급 이모빌라이저 시스템(SAIS)으로 강화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
간편한 시동, 잠깐의 여유
그 어느 때보다 쉽고 간편해졌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그 어떤 환경에서도 거뜬하게 원터치로 간편한 시동이 가능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으로 확보된 잠깐의 시간을 당신의 안전 장비를 점검하는데 할애하세요.
4) 섀시
경량 프레임
60년간 축적된 기술력
스즈키 레이싱 역사 60년간 축적된 프레임 엔지니어링 기술력은 강력한 내구성을 기반으로 최적의 비틀림 강성, 가벼운 무게, 가로축과 세로축 방향의 이상적인 배치, 슈퍼스포츠 레이싱에 걸맞게 공격적인 포지션에 배치된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매우 강력한 강성을 확보하고 레이싱에 최적화된 밸런스를 구현합니다.
d2 서스펜션
트랙에 걸맞은 설정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와 링크타입 리어 서스펜션의 위치를 프레임 축의 방향과 유기적으로 작동하도록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여 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는 뛰어난 차체 밸런스, 강력한 기동성과 안정성을 제공함으로 GSX-R 시리즈 특유의 슈퍼스포츠 주행 감각을 고스란히 계승합니다.
d3 브레이크 시스템
강력하고 안정적인 제동력
제동 성능은 트랙에서 빠른 랩 타임을 달성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포티한 외관의 페이탈 타입 φ290mm 전륜 디스크는 듀얼 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작동하고 φ187mm 페이탈 타입 후륜 디스크는 단일 피스톤 캘리퍼와 함께 작동하여 우수한 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d4 휠 & 타이어
슈퍼스포츠 주행 감각
던롭사와 공동 개발한 17인치 튜브리스 타이어는 직진 주행에서의 안정성과 코너 구간에서의 뛰어난 성능을 모두 구현합니다. 여기에 130/70-17M/C 사양의 후륜 튜브리스 타이어는 주행성을 극대화합니다. 스포티한 룩의 경량 알루미늄 10-스포크 휠은 고급 레이싱 분석 기술을 이용하여 설계되었으며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강성을 자랑합니다.
핸들바
최상급 핸들 밸런스
탑 브릿지 피니시를 채용하여 스포티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스타일 뿐 아니라 정교한 4홀 분사 방식의 연료 인젝터 및 35º 컴포트 스티어링 시스템의 지원으로 경쾌한 핸들링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 레벨 슈퍼스포츠 모델 중 최상급 밸런스와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오른쪽 그립에 비상등을 기본 장착해 안전성 또한 확보하였습니다.
라이딩 포지션
인체공학적 포지션
전경 자세의 공격적인 레이싱 포지션에 최적화된 슬림 바디는 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 감각을 제공하며 785mm 낮은 시트 높이는 라이더 신장 170cm 기준에서도 매우 쾌적하고 안정적인 발 착지성을 제공합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업라이트 포지션으로의 전환 또한 손쉽게 가능합니다.
4.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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