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와사키의 클래식 바이크 라인업인 W시리즈는 1964년에 그 역사가 시작되어 현재까지 장수하고 있는 기종입니다. 배기가스 규제등으로 인해 1974년 출시된 W3을 마지막으로 단종되었으나 1999년 W650으로 다시 W시리즈가 부활하였고 현재 W800으로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긴 헤리티지를 가지고있는 가와사키 W800의 제원, 가격, 옵션등을 알아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대전기계공업주식회사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대전기계공업주식회사에 있습니다.
1. Kawasaki W800 가격
Kawasaki W800 |
15,400,000원 |
부가세(VAT)를 포함한 가격
|
2. 대표적 특징
가와사키의 오리지널 아이콘
ORIGINAL ICON OF KAWASAKI
가와사키의 장인정신을 담은 W800은 그들의 철학을 고스란히 계승한 헤리티지 모델로 1965년에 첫 생산되어 전 세계시장에서 가와사키라는 회사가 고배기량 모터사이클 제작업체로서의 확실한 위상을 만들어준 'W1'에 대한 오마주입니다.
이후 W2를 거쳐 1974년 출시된 W3를 끝으로 'W'시리즈는 역사의 뒤안길로 완전히 사라지는 듯 보였으나 25년 만인 1999년에 W650으로 부활했고,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으로 결코 인기가 식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W'시리즈는 구형모델이 아닌 헤리티지 라인업으로서 완벽하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새롭게 돌아온 W650은 베벨기어 캠 드라이브 방식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공랭식 병렬 트윈 엔진을 장착하고, 독특한 질감을 뽐내며 진짜 클래식을 찾아 헤매던 라이더들의 감성을 제대로 자극했습니다.
2009년을 끝으로 W650의 생산이 종료된 후 잠시 한숨을 돌린 가와사키는 2011년, 후속기종인 W800을 시장에 등장시켰고, 이전의 실루엣과 엔진 질감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지금까지 가와사키의 오리지널 아이콘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W800은 숫자로 나타내는 스펙이 결코 중요한 모터사이클이 아닙니다. 19인치 프론트 휠과 18인치 리어 휠이 만들어내는 클래식한 승차감, 고유의 엠블럼과 고급도료로 도색된 연료탱크, 크롬 도금된 외장 파츠, 모터사이클 본연의 원초적인 실루엣은 멋진 풍경을 달리는 당신의 모습을 더욱 빛나게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빈티지한 승차감 : 19인치 프런트 휠
초기 W모델 고유의 승차감
19인치 프런트 휠과 18인치 리어 휠은 초기 W모델 고유의 승차감과 느긋한 라이딩을 추구하는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편안하고 가벼운 회전과 직진 안정성 사이에서 훌륭한 밸런스를 갖췄습니다.
빈티지 스타일 라이딩 포지션
스탠더드 핸들바
W800은 정통적인 클래식 바이크에서 나타나는 핸들을 넓게 잡는 방식과 현대적인 레트로 스포츠 모델에서 보여주는 전경자세 사이에 위치합니다. 정통 클래식보다는 핸들바의 너비가 짧지만 각도를 세워 평소에는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상체를 숙여도 자연스러운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빈티지 스타일 라이딩 포지션 : 시트
턱&롤 시트
턱&롤 스타일의 일체형 시트는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가 편안하도록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시트의 전면은 발 착지성이 좋도록 폭이 좁게 제작되었으며, 가장자리에는 화이트 파이핑(piping- 파이프 모양처럼 입체감 있게 박는 바느질법) 처리로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고품질의 외관
High-Quality Looks
W800의 엔진부는 크롬과 실버, 블랙컬러가 적절히 배치되어 고품질의 아름다운 외관을 보여줍니다. 스로틀 바디커버는 진한 블랙으로, 아이덴티티인 베벨기어의 커버와 연료탱크의 엠블럼은 크롬 마감을 하여 상대적으로 더욱 눈에 띄게 했습니다. 특히 매년 년식에 따라 다양한 컬러가 적용되는 연료탱크의 컬러는 고품질의 도료를 사용해 사진이나 영상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고급스러우면서도 깊은 색감으로 사용자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다양한 액세서리
Numerous Accessories
다양한 Kawasaki 순정 액세서리를 통해 라이더는 W800의 클래식한 외관을 개성에 맞게 꾸미고, 편의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액세서리 : 히팅 그립, 헬멧 잠금장치, 후크 너트, 크롬 엔진 가드, 크롬 리어 캐리어, 크롬 대형 탠덤 그립, 크롬 스로틀 바디 커버 및 크롬 테일라이트 브래킷.
3. 제원 및 옵션
1) 치수, 중량
치수 / 중량 | W800 |
전장 | 2,190 mm |
전폭 | 790 mm |
전고 | 1,075 mm |
휠베이스 | 1,465 mm |
최저 지상고 | 125 mm |
시트 높이 | 790 mm |
커브 매스 | 226 kg |
연료 탱크 용량 | 15 litres |
2) 엔진, 출력
엔진 / 출력 | W800 |
엔진 타입 |
4st, 2-cyl,
SOHC, Air-cooled |
보어x스트로크 |
77.0 x 83.0 mm
|
배기량 | 773 cm³ |
압축비 | 8.4:1 |
연료 공급 방식 |
Fuel injection (φ34 x 2)
|
윤활 시스템 |
Forced Lub. Wet
|
시동방식 | EL. Starter |
점화 장치 |
B&C (TCBI EL. ADV. D.)
|
구동방식 | Chain |
변속방식 |
5-speed, return
|
기어비 |
1st : 2.353 (40/17)
2nd : 1.591 (35/22) 3rd : 1.240 (31/25) 4th : 1.000 (28/28) 5th : 0.852 (23/27) |
초기 감속비 | 2.095 (88/42) |
최종 감속비 | 2.467 (37/15) |
클러치 타입 (Primary) |
Wet, multi-disc
|
최고출력 |
35.0 kW {48 PS}
/ 6,000 min-1 |
최대토크 |
62.9 N·m {6.4 kgƒ·m}
/ 4,800 min-1 |
3) 타이어 / 브레이크
타이어 / 브레이크 | W800 |
브레이크(전륜) |
Single disc
295 mm |
브레이크(후륜) |
Single disc
242 mm |
타이어(전륜) |
100/90-19M/
C 57H |
타이어(후륜) |
130/80-18M/
C 66H |
4) 프레임
프레임 | W800 |
프레임 타입 |
Tubular
double-cradle |
서스펜션 |
전륜 : Telescopic fork
후륜 : Swingarm, oil shock |
휠트래블 | 전륜 : 130 mm 후륜 : 107 mm |
캐스터 (레이크 앵글) | 27.0º |
트레일 | 108 mm |
스티어링 앵글 (좌/우) | 37º / 37º |
4. 외장 컬러
'Review > MOTORCY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가와사키 Z900 슈퍼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0) | 2022.05.03 |
---|---|
가와사키 Z900RS Z1의 후예!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0) | 2022.05.02 |
가와사키 닌자 650 (Kawasaki Ninja 650) 슈퍼 스포츠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0) | 2022.04.27 |
야마하 나이켄(NIKEN,니켄) 고배기량 트라이크 스포츠 투어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1) | 2022.04.22 |
야마하 R1 (YZF-R1) 고배기량 슈퍼스포츠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1) | 2022.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