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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모터사이클의 몽키(Z50)은 본래 유원지나 놀이공원에서 탈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내구성 높은 엔진, 귀엽고 컴팩트한 외관으로 과거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특히 튜닝이 편하고 부품도 많아 일본 모터사이클 문화에 큰 획을 그은 모델인데요. 단종되었던 몽키가 최근 125cc 라인업으로 부활하여 화제입니다. 등장과 동시에 모터사이클 매니아들에게 극찬과 호평을 받았으며 125cc로 보어업이 됨과 동시에 차량사이즈 자체도 매우커졌는데요. 화제의 혼다 몽키 125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혼다 코리아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혼다 코리아에 있습니다.

1. 몽키 125 가격

 

4,790,000 원 부터 (VAT 포함)

2. 제원 및 옵션

 

치수
치수
(길이 X 폭 X 높이)
(mm)
1,710 X 710 X 1,030
시트높이 (mm) 779
차량중량 (kg) 105
승차정원 (명) 1

 

신 설계 125cc 공랭식 단기통 엔진 및 5단 매뉴얼 트랜스미션

경쾌한 주행을 위해 새롭게 설계한 공랭식 단기통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9.4ps/6,750rpm을 실현하는 한편, 마찰 저감 기술 등을 통해 70.5km/L(60km/h 정속 주행 시)라는 압도적 고효율 연비를 제공하며
5단 매뉴얼 트랜스미션을 채용하여 컨트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립식 프런트 서스펜션, 트윈 리어 서스펜션

프런트에는 차량 색상과 조화를 이루며 기능미까지 살린 도립식 서스펜션을, 리어에는 트윈 리어 서스펜션을 적용.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도심 주행은 물론 교외 투어링 등 다양한 상황에서 쾌적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쾌하고 안전한 주행을 실현하는 휠과 브레이크

스타일리시한 Y자 스포크 디자인의 알루미늄 캐스트 휠에 12인치 타이어가 장착하여 경쾌한 핸들링을 제공.
프런트와 리어에 각각 220mm, 190mm의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으며, 프런트 ABS가 탑재.
ABS는 IMU와 함께 작동하여 급정거 등 강한 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어 리프트 현상을 완화합니다.

엔진 / 파워트레인
엔진형식 단기통
배기량 (cc) 124
냉각방식 공랭식
변속방식 5단 매뉴얼
최고출력 (ps/rpm) 9.4 / 6,750
최대토크 (kg.m/rpm) 1.1 / 5,500
타이어 (전/후)
120/80-12 /
130/80-12
브레이크 (전/후)
디스크 220mm /
디스크 190mm

연료탱크 / 연비
연비 (km/ℓ)
(60km/h 정속시)
70.5
연료탱크 (ℓ) 5.6

기타옵션
ABS 1채널
LED 라이트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윙커
계기판 LCD

 

3. 컬러

 

 

4.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