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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의 차세대 하야부사 개발 팀은 기존 모델을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개선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한 차원 더 높은 곳으로 끌어올리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상반기, 마침내 차세대 하야부사는 라이더를 미래로 이끌 준비를 완벽하게 끝마쳤습니다.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향상된 성능과 무한한 잠재력으로 얼티밋 스포츠를 진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지원하는 궁극의 차세대 머신, 차세대 하야부사를 본격적으로 소개합니다.
* 본 포스팅은 ㈜스즈키씨엠씨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스즈키씨엠씨에 있습니다.
자료 출처 :
https://www.suzuki.kr/hayabusa
0. 소개영상
1. 2022 SUZUKI
New HAYBUSA 가격
2022
New Hayabusa |
23,370,000원 |
개별소비세 인하
|
2. 제원
치수 / 중량 |
2022
New Hayabusa |
전장×전폭 ×전고 |
2,180 × 735
× 1,165mm |
축간거리 | 1,480mm |
시트높이 | 800mm |
최저지상고 | 125mm |
차량중량 |
264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
엔진 / 출력 |
2022
New Hayabusa |
엔진형식 |
수랭 4사이클
DOHC 4기통 |
배기량 | 1,340cc |
실린더 내경×행정 |
81.0mm
× 65.0mm |
압축비 | 12.5:1 |
최고출력 |
190ps /
9,700rpm |
최대토크 |
15.29kgf.m /
7,000rpm |
제로백 | 3.2초 |
연비 |
14.9km/L
(WMTC 실용연비모드) |
연료 공급장치 형식 |
전자제어
연료분사식 |
연료탱크 용량 |
20ℓ |
시동방식 |
셀 스타터식
(이지스타트) |
점화방식 |
풀
트랜지스터식 점화 |
변속방식 |
6단
상시치압식 리턴 |
타이어 / 브레이크 |
2022
New Hayabusa |
타이어 전륜 |
브리지스톤 S22
120/70ZR17M/C (58W), 튜브리스 |
타이어 후륜 |
브리지스톤 S22
190/50ZR17M/C (73W), 튜브리스 |
브레이크 전륜 |
브렘보
스틸레마 더블 디스크 / ABS |
브레이크 후륜 |
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
서스펜션 |
2022
New Hayabusa |
서스펜션 전륜 |
KYB DLC
풀어저스터블 도립식 포크 |
서스펜션 후륜 |
KYB
풀어저스터블 링크타입 |
3. 대표적 특징
1) 디자인
매를 형상화한 디자인
가장 빠른 동물 '송골매'
매가 힘 들이지 않고 시속 360km로 낙하할 수 있는 것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몸의 형태 때문입니다. 매를 모티브로 탄생된 하야부사 역시 3세대에 걸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의 진화를 통해 양산형 모터사이클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며 궁극의 퍼포먼스를 완성시켰습니다.
에어로다이내믹 설계
저항을 없앤 효율적 질주
광범위한 풍동 테스트와 스즈키의 노하우로 완성된 차세대 하야부사의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는 단순히 엔진 파워만이 아닌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실루엣과 다운포스 강화를 위한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와 바이크를 하나로 결합시켜 더 뛰어난 가속력과 조종안정성을 실현합니다.
페어링 디자인
오직 성능을 위한 디자인
하야부사의 강력한 성능을 표현하는 크롬 V자형 라인은 바디 컬러와 대비되어 차세대 하야부사의 파워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잘 보여주며 공기역학을 기반으로 완성된 페어링 형상은 가속 시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냉각 성능은 물론 다운 포스까지 극대화 시킵니다.
고유의 5섹션 계기판
하야부사만의 헤리티지
유산을 계승한 아날로그와 현대적 트렌드의 조화. 직관적인 타코미터 속도계가 좌/우로 크게 자리 잡고 있으며 더 커지고 굵어진 숫자는 백라이트로 밝게 빛나는 눈금과 결합되어 가독성을 향상시킵니다. 중앙에 위치한 TFT-LCD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스즈키의 다양한 전자장비의 설정 및 주행에 필요한 갖가지 주요 정보들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LED 헤드/턴/포지션 라이트
날카롭게 통합된 빛줄기
강렬하고 유니크한 패턴의 수직 적층형 LED 헤드라이트는 주야간 관계 없이 선명하고 밝은 시야를 제공하고 피시인성을 높입니다. 최초로 적용된 방향 지시등 통합형 포지션 라이트는 대형 SRAD 에어 덕트 옆 가장자리에 날카로운 모습으로 배치하여 하야부사의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시킵니다.
LED 테일/턴라이트
터프하고 와일드한 마무리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완성하는 후미 공간에는 LED 브레이크 등과 방향 지시등을 분리하여 배치하지 않고 후미 공간을 좌우로 길게 빈틈없이 채우는 터프하고 와일드한 형상을 구현하여 하야부사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인체공학적 시트와 탱크 형상
어떤 목적지도 편안하게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와 탱크형상은 장거리 투어링은 물론 스포츠 주행까지 안정감 넘치는 승차감과 주행 감각을 전달합니다. 이는 하야부사만의 가장 강력한 정체성 중 하나이자 20년 동안 전 세계 많은 라이더들의 사랑을 받아온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차세대 하야부사 로고
강렬함 속의 품격
새로운 하야부사 로고는 속도와 품격을 시각화합니다. 속도감을 표출하는 날카롭고 각진 선과 기존 로고를 적절히 융합하여 탄생한 새로운 로고는 측면 페어링, 리어 테일, 키, 헤드라이트 등 곳곳에 정교하고 디테일하게 새겨져 하야부사만의 고품격 아이덴티티 완성합니다.
2) 엔진
1340cc 직렬 4기통 엔진
더 완벽하고 강력해진 심장
3세대 1340cc 직렬 4기통 엔진은 24가지 이상의 엔진 핵심 부품들을 새롭게 설계하고 진화시켜 기존 세대 엔진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효율성과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습니다. 그로 인해 최고속도 299km/h의 손실 없이 가장 많이 주행하는 중저속대의 파워와 토크를 획기적으로 높여 기존보다 0.2초 더 빠른 제로백 3.2초를 달성합니다.
하이 퍼포먼스 파츠
스마트하고 정교한 컨트롤
32비트 엔진 컨트롤 모듈(ECM)과 첨단 전자식 스로틀 바디(Ride by Wire)가 채용되어 다양한 전자 제어 시스템들을 스마트하고 정확하게 컨트롤 합니다. 새로운 전자 제어 스로틀바디는 기존보다 더 가볍고 자연스러운 반응성은 물론 중저속 구간에서의 더 큰 파워를 생성하는데 기여합니다.
스즈키 램 에어 다이렉트 (SRAD)
흡기 효율의 극대화
진보된 공기 흐름 분석 기술을 통해 흡기 압력 손실은 줄이면서 에어 클리너 박스로 유입되는 공기 흐름을 증가 시켰습니다. 용량이 넓어진 에어클리너 박스는 주름진 형태의 하우징이 적용되어 강성 확보와 동시에 하야부사만의 매력적인 흡기음을 생성합니다.
듀얼 배기 시스템
클래스에 걸맞는 사운드
배기음 품질 평가 프로그램으로 완성된 배기 사운드는 클래스에 걸맞는 깊이 있고 독창적인 배기음을 분출합니다. 또한 메니폴드 1번과 4번 파이프를 연결시켜 저중속 구간의 파워를 증가시키며 업그레이드된 2단계 촉매 시스템과 산소센서를 통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기준까지 충족합니다.
대용량 라디에이터
냉각 효율의 정점
새롭게 진화된 라디에이터는 공기 저항에 효율적으로 맞서 모든 구간에서의 공기 흐름을 약 8% 향상시켰습니다. 냉각팬으로 이동하는 공기의 양이 기존 대비 약 7% 증가하면서 중저속 구간에서의 공기 흐름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이는 전 영역에서 냉각 효율이 향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더 넓어진 팬 피치와 감소된 크기의 팬 커버 설계는 팬 작동을 최소화해 효율성까지 높였습니다.
엔진 볼트 디자인
내구성을 위한 디테일
새로운 하야부사 엔진 내구성의 핵심은 수많은 디테일 개선에 있습니다. 엔진 케이스에 장착된 볼트는 토크 제어 조임 방식에서 각도 제어 조임 방식으로 대체되어 예압 편차를 좁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틀어질 수 있는 볼트의 잠재적인 변형을 방지합니다. 또한 상부 크랭크 케이스의 볼트를 절삭 방식의 볼트에서 균열에 강한 압연 방식 볼트로 변경하여 크랭크 케이스의 고정 강도를 극대화시켜 강력한 힘을 분출하는 엔진 내부 진동을 낮춤으로 내구성 향상에 크게 기여합니다.
3) 첨단장비
손쉽고 다양한 전자 장비 세팅
드라이브 모드 셀럭터 알파는 파워 모드, 구동력 제어, 리프트 방지 제어, 엔진 브레이크 제어, 퀵 시프트 시스템을 모두 조합하여 하나의 모드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기본 3가지 공장 설정 모드에 추가로 유저 모드를 3가지 세팅할 수 있어 운행 환경에 따라 손쉽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워 모드 셀렉터
환경에 따라 변경 가능한 파워
라이딩 환경에 따라 총 3가지 출력 특성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풀파워 모드1, 도심이나 투어링에 최적화된 모드2, 가장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과 최대 출력이 감소로 미끄러운 노면에 적합한 모드3이 제공합니다.
코너링 ABS & 앞뒤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
강력하고 스마트한 브레이킹
IMU 기반 동작감지 코너링 ABS와 앞/뒤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BS)은 차체 기울기에 따라 시스템 개입시기와 작동을 최적화시켜 구동력과 접지력을 잃지 않도록 안정된 제동력을 확보합니다. 또한 의도된 코너 주행은 매끄럽게 처리하는 진보된 능력까지 갖추었습니다.
구동력 제어 시스템 (TCS)
최적화된 구동력과 접지력
IMU 동작 감지 및 총 5개의 센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하여 휠 스핀 발생 시 출력을 제어해 구동력을 최적화 시키고 접지력을 향상 시킵니다. 총 10단계의 개입 레벨을 제공하며 스포츠 주행부터, 도심/투어링 주행, 미끄러운 노면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구동력을 제공합니다.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트
더 쉽고 빠른 기어 변속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트 시스템은 클러치나 스로틀을 조작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기어 변속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총 2가지의 민감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드1은 날카로운 반응성으로 스포츠 주행에 적합하며 모드2는 이보다 더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합나다. 또한 새로운 어시스트 & 슬리퍼 클러치 시스템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변속을 보장합니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쾌적한 장거리 투어링
트래픽이 없는 도로에서 스로틀 조작 없이 일정 속도로 항속할 수 있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버튼을 통해 손쉽게 작동할 수 있으며 2단 기어 이상, 2,000~7,000rpm 구간에서 시속 31~200km 사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재 활성화 시, 마지막으로 설정된 속도가 자동으로 적용되어 있어 편리한 재시작이 가능합니다.
리프트 방지 시스템
더욱 안정된 가속력
가속 시 앞바퀴가 지면에서 들리는 것을 방지하여 직진 안정성을 높입니다. 총 10가지 + OFF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 강력한 제어력이 발동됩니다. 모드 10의 경우 스로틀을 완전히 열더라도 앞바퀴를 들어 올리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오르막/내리막 제어 시스템
경사로 주행도 안전하게
오르막 길에서 정차 시 브레이크 레버나 페달을 작동하지 않아도 30초 동안 자동으로 뒷바퀴에 제동을 가하여 재 출발 시 차체가 뒤로 밀리지 않고 부드럽게 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내리막 주행 중 갑작스러운 제동으로 뒷바퀴가 들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IMU 관성 측정 장치가 차체의 자세를 모니터링하고 ABS 시스템의 개입과 압력을 조정하여 경사각에 맞는 최적의 설정을 제공합니다.
엔진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엔진 브레이크도 취향에 따라
엔진 브레이크의 개입은 때때로 급작스러운 감속이나 제동 시 뒷바퀴가 미끄러지거나 들리는 현상을 초래합니다. 이에 엔진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을 통해 엔진 브레이크 강도를 총 3가지 + OFF 레벨로 설정할 수 있어 자신에게 알맞는 감각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론치 컨트롤 시스템
더 빠르고 효율적인 스타트
스탠딩 스타트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출발과 가속을 보장합니다. 론치 컨트롤 시스템은 총 3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모드1은 출발 시 엔진 회전을 4,000rpm, 모드2는 6,000rpm, 모드3는 8,000rpm으로 작동하여 라이더의 성향에 따라 최적화 스타트를 지원합니다.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최고 속도 제한 설정
모터사이클 업계 최초로 적용된 매우 실용적인 시스템으로 라이더가 제한 최고 속도를 설정하여 의도한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다른 차량 추월 시 스로틀을 빠르게 한 번 돌리면 설정된 최고 제한 속도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어 편리하게 가속할 수 있습니다. 스로틀 그립에서 손을 뗀 후 버튼을 누르면 완전히 비활성화됩니다.
비상 정지 시그널
안전한 급제동
비상 정지 시그널을 탑재하여 시속 55km 이상의 속도에서 갑자기 멈추게 되면 프론트 & 리어 방향지시등을 빠르게 점멸하여 뒤 따르는 차량에게 급정거를 경고하여 사고를 예방합니다.
저속 RPM 보조 시스템
편리한 저속 클러치 조작
출발하거나 도심 저속 주행 시, 혹은 U턴 시 쾌적한 주행을 보장합니다. 저속 RPM 보조 시스템은 각종 센서 데이터를 이용하여 엔진 회전수를 자동으로 높이고 최적의 값을 적용하여 엔진 꺼짐을 억제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
간편한 시동, 잠깐의 여유
기상 조건이나 엔진 상태에 관계없이 원터치 시동으로 당신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 된 시간은 라이딩 기어 및 보호구 착용에 할애하세요.
4) 섀시
압출 알루미늄 프레임
슈퍼카 프레임
스즈키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트윈 스파 알루미늄 프레임과 스윙암은 특유의 강성과 유연성을 자랑합니다. 이번 차세대 하야부사에 부분적으로 추가된 압출 알루미늄은 까다로운 공정과 많은 비용이 발생되지만 하야부사가 추구하는 궁극의 성능을 구현하는데 가장 최적의 재료 입니다. 수많은 슈퍼카 제조사가 압출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택하는 이유는 압도적인 성능 때문입니다. 또한 디자인 변경 및 새롭게 설계된 시트 레일은 이전 세대보다 더 직선적인 파이프 형태를 구현하였고 무게를 700g 줄이는데 성공하였으며 한층 더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브렘보 스틸레마 브레이크 캘리퍼
강력하고 효율적인 제동력
차세대 하야부사에 적용된 브렘보제 공도 최상급 사양인 Stylema® 프론트 브레이크 캘리퍼는 고성능 모터사이클 전용으로 개발되어 더 가볍고 컴팩트하며 브레이크 패드 주변 공기의 흐름을 증가시켜 빠르게 냉각시키고 더욱 즉각적인 반응을 제공합니다. 직경 310mm에서 320mm로 크기가 증가한 전면 디스크는 냉각 효율을 최적화 하는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홀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전/후 서스펜션
업그레이드 된 승차감과 안정성
KYB제 43mm 완전 조절형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은 내부 구조를 개선하고 이너 튜브에 DLC 코팅을 입혀 충격 흡수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완전히 조절 가능한 KYB 리어 서스펜션 또한 내부 구조 변경을 통해 밸런스를 개선되어 힌들의 오버스티어(의도 이상으로 많이 꺽이는 현상) 의 가능성을 모두 제거하고 모든 구간에서 중립적인 느낌으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라이딩 포지션
스포츠 투어링에 최적화된 포지션
이젠 세대 대비 핸들바를 라이더 방향으로 12mm 더 가깝게 배치하여 장거리 주행 시 편안함이 크게 향상되어 피로가 줄어듭니다. 이는 공격적인 스포츠 주행 시 앞 타이어의 노면 접지 정보를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구조적 변경으로, 더욱 자유로운 제어가 가능한 물리적 공간을 확보하여 편안하고 안정된 인체 공학적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휠 & 타이어
오직 하야부사만을 위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7-스포크 알루미늄 휠과 브리지스톤과의 협업하여 탄생 된 하야부사 전용 배틀랙스 하이퍼스포츠 S22 타이어는 접지력, 핸들링, 내구성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브리지스톤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스즈키 테스트 라이더의 피드백을 토대로 탄생된 새로운 타이어는 새로운 컴파운드 구조를 특징으로 건조한 노면 뿐 아니라 습한 조건에서 직진은 물론 코너 주행까지 최상의 접지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4.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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