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다 모터사이클의 PCX는 2009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스쿠터입니다. 125cc의 좋은 연비와 편한 운전덕에 한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특히 코로나가 터지고 배달 및 퀵서비스등의 서비스가 호황을 맞으면서 상업용 스쿠터로 각광을 받는데요. 판매량으로 따져보았을 때, 자동차로 치면 현대의 그랜저급으로 잘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PCX125는 2021년형으로써 ABS가 앞바퀴에 탑재되고 Honda Selective Torque Control (TCS)가 탑재되어 있으며 4밸브 esp+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재 없어서 못판다는 혼다 PCX 125의 제원과 옵션 그리고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 혼다 모터사이클 비전 110 (Vision 110)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기.

혼다 모터사이클의 비전은 이전 모델인 DIO의 후속형 모델로써 유로5 환경규제를 맞아 21년부터 한국에 수입되지 않는 혼다 모터사이클의 SCR110a와 벤리 110등을 대체하는 모델입니다. esp엔진, 아

whenomoney.tistory.com

 

2022 혼다 모터사이클 몽키 125 (Monkey 125)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기.

혼다 모터사이클의 몽키(Z50)은 본래 유원지나 놀이공원에서 탈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내구성 높은 엔진, 귀엽고 컴팩트한 외관으로 과거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특히 튜닝이 편

whenomoney.tistory.com

* 본 포스팅은 혼다 코리아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혼다 코리아에 있습니다.

 

1. PCX 125
트림 및 가격

 

PCX ABS / PCX CBS

Honda PCX 125
PCX ABS PCX CBS
4,340,000 원 4,030,000 원

* VAT 포함 가격

 

 

2. 제원 및 옵션

 

1) 치수 , 중량

 

치수 PCX
ABS
PCX
CBS
치수
(길이×폭×높이)
(㎜)
1,935 * 740 *
1,105
시트높이(mm) 764
차량중량(kg) 130

 

2) 엔진, 출력

 

유로5 대응 새로운 설계의 eSP+ 엔진 채용

일상에서 더 편안하고 기분 좋은 주행을 목표로 새롭게 설계한 eSP+ 엔진을 채용했습니다. 출력 향상 및 마찰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현행 모델을 상회하는 출력 특성과 환경 성능을 달성했습니다. (최고출력 12.5ps/8,750rpm, 연비 55.0km/L)

엔진 / 출력 PCX
ABS
PCX
CBS
엔진형식 단기통
배기량(cc) 125
냉각방식 수랭식
연비(km/ℓ)
(60km/h
정속시)
55
연료탱크
(ℓ)
8
최고출력
(ps/rpm)
12.5 / 8,750
최대토크
(kg.m/rpm)
1.2 / 6,500

 

3) 타이어 / 브레이크

 

보다 높은 안전성을 갖춘 휠과 타이어

높은 안정성과 직관적인 핸들링, 쾌적한 승차감을 위해 프런트 14인치, 리어 13인치 알루미늄 휠을 장착했습니다. 새로운 스포크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은 물론 강성 밸런스까지 최적화했습니다.

ABS 시스템 및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표준 채용(ABS 모델 전용)

새로운 PCX에는 ABS를 표준 채용한 사양을 도입했습니다. 프런트에 직경 220mm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하고, 리어에도 직경 220mm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했습니다. (CBS 모델은 직경 130mm 리어 드럼 브레이크 채용)

타이어 / 브레이크 PCX
ABS
PCX
CBS
타이어
전 : 110 / 70-14
후 : 130 / 70-13
브레이크 전 / 후 :
220mm 디스크
전 : 220mm
디스크

후 : 130mm
드럼

 

4) 섀시 / 서스펜션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실현하는 프레임 바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위해 프레임을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심플한 단일 파이프 구조는 리어 쿠션 기능 및 작동성 향상, 수납공간 확대에도 기여합니다. 무게 또한 -760g 경량화하여 더욱 경쾌한 핸들링과 취급 용이성을 실현했습니다.

개선된 리어 서스펜션

리어 액슬 트래블(Rear Axle Travel)을 기존 대비 10mm 증가한 95mm로 설계하고, 엔진 링크와 리어 서스펜션의 설치 각도를 최적화하여 험로 주행 시에도 충격을 유연하게 흡수하여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전 속도 영역에서 안정감 있는 차체 패키징

'일상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차체 패키지'를 한 층 더 진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프레임을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프레임 골격과 엔진 탑재 형식을 변경하여 차체 폭을 유지하면서도 러기지 박스 용량은 2L 확대했습니다.

 

5) 편의사양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을 채용하여 연비 향상과 환경 성능에 기여합니다. 주행 중 차량이 정지하고 3초가 지나면 엔진이 자동 정지하고, 스로틀 그립을 돌리면 다시 부드럽게 시동이 걸립니다. (On/Off 가능)

프런트 이너 박스 용량 확대 및 C 타입 USB 표준 채용

프런트 좌측에는 용량을 기존 대비 0.2L 확대한 1.7L 이너 박스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이너 박스 안에는 C 타입 USB 소켓을 표준 채용하여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30L 대용량 러기지 박스

러기지 박스의 용량은 기존 28L에서 30L로 확대했습니다. 풀 페이스 헬멧 1개와 그 외 소지품을 넉넉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단, 헬멧의 사이즈와 형태에 따라 수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시인성이 향상된 스피드 미터

시인성이 향상된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중앙에 배치해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설계했습니다. 배터리 전압 저하 경고 인디케이터를 새롭게 추가하여, 배터리 방전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ABS 모델 전용)슬립이 발생하기 쉬운 노면에서 리어 타이어의 슬립을 억제해 안정감을 제공하는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을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HSTC 작동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 키를 휴대한 상태로 차량에 다가가 메인 스위치 노브를 돌리면, 키 조작 없이 엔진 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메인 스위치 옆에 위치한 시소 스위치를 통해 시트 및 연료 주유구 리드도 열 수 있습니다.

옵션 PCX ABS PCX CBS
1채널 ABS O -
CBS - O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
O O
C타입 USB 소켓 O O
1.7L
프런트 이너 박스
O O
30L 러기지 박스 O O
All LED 라이트 O O
대형
디지털 계기판
O O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
O O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O -

 

3.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