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회사로 유명한 BMW에서는 고성능 모델인 M의 유전자를 모터사이클에 이식했는데요. 그 모델이 바로 M1000RR M Competition Package입니다. 이 모델은 레이싱 모터사이클의 정점에 있는 모델로써 모터스포츠에서 요구되는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아드레날린을 분출하는 도로의 완벽주의자를 위한 순수한 레이싱 테크놀로지를 제공합니다. 직렬 4기통 엔진과 곳곳에 부착된 카본 파츠, 아크라포빅 배기가 남자들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데요. M1000RR M Competition Package의 제원과 가격 그리고 배기음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BMW MOTORRAD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BMW MOTORRAD에 있습니다.

 

1. 트림 종류 및 가격

 

BMW MOTORRAD
M 1000 RR
M Competition Package
45,800,000원 부터

 

2. 제원

 

치수 / 중량
자동차
공차하중에서

시트 높이
832 mm
공차 중량에서
보폭
1,845 mm
사용 가능한
연료탱크 용량
16.5 l
예비 용량 약 4 l
길이 2,073 mm
높이
(미러 미포함)
1,197 mm

(미러 포함)
848 mm
건조 중량 169.8 kg, 배터리 미포함
주행 준비된 상태에서
자동차 공차하중,
가득 주유됨
191.8 kg
허용 총중량 407 kg
적재
(시리즈 사양의 경우)
212 kg

엔진
구조
수랭식/공냉식 4-스트로크
직렬 4기통 엔진
개별 실린더에 적용된
네 개의 티타늄 밸브,
BMW 시프트캠의
가변식 흡입 캠 샤프트
제어 장치
직경 x 행정 80 mm x 49.7 mm
배기량 999 cc
정격 출력 156 kW (212 hp)
at 14,500 rpm
최대 토크 113 Nm /
11,000 rpm
압축비 13.5 : 1
연료 공급 전자제어 인젝션,
가변 흡기관 길이
배기가스
정화 장치
제어식 3웨이 촉매장치,
배기가스 규격 EU-5
전기 시스템
발전기 450 W
M 배터리 12 V / 5 Ah,
리튬 이온

주행 성능/연료 소비
최고 속도 306 km/h
WMTC에 따른
100km 기준 연비
6.5 l
WMTC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
151 g/km
연료 유형 프리미엄 무연 휘발유,
옥탄가 95-98(ROZ),
(노크 제어, 정격 출력(98 ROZ의 경우))

동력 전달
클러치 멀티디스크
오일 배스
(Anti-Hopping)
변속기 직선형 톱니가 적용된
클로 전환식
6단 변속기
보조 구동장치 구동 체인
525 17/46
트랙션 컨트롤 BMW Motorrad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

서스펜션 / 브레이크
프레임 알루미늄 연결
브릿지 프레임,
엔진 공동 지지형
전륜 가이드/
스프링 엘리먼트
직경이 45 mm인
가이드 튜브가 적용된
업사이드 다운 방식의
텔레스코픽 포크,
스프링 초기장력 및
설정식 압착 및 이완 단계
후륜 가이드/
스프링 엘리먼트
센터 스프링 스트럿이 적용된
알루미늄 빔 더블 스윙 암
설정식 스프링 초기장력 및
설정식 압착 및 이완 단계
전방/후방
스프링 경로
120 mm / 117 mm
축간거리 1,457 mm
캐스터 99.8 mm
스티어링
헤드 각도
66.4°
M 카본 휠
전방 림 치수 3.50 x 17"
후방 림 치수 6.00 x 17"
전방 타이어 120/70 ZR 17
후방 타이어 200/55 ZR 17
전방 브레이크
직경이 320 mm인
M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
플로팅 베어링 고정 방식,
래디얼 디자인의
4 피스톤 고정 캘리퍼
후방 브레이크 직경이 220 mm인
M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2 피스톤 고정 캘리퍼
ABS BMW Motorrad
Race-ABS 부분통합형
ABS Pro
Rain, Road, Dynamic 모드에서
다른 세팅이 적용되는
ABS Pro, Race 및
Race Pro 1-3 모드가
적용된 ABS Pro 제외

 

3. M 1000 RR M Competition Package
기본옵션

 
* M 연마 부품과 M 카본 부품

더 강력한 퍼포먼스와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을 위해. 레이싱 트랙에서 태어나 테스트되고, 그 역량을 입증합니다. 

* M 브레이크 시스템

WorldSBK의 레이싱 브레이크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Best in Class”라 불릴만 합니다. 하지만 “M 브레이크”가 더 잘 어울립니다. 

* M 윙렛 및 높은 윈드 쉴드

천천히 제동, 그리고 빠른 가속: 공기역학적 다운스러스트 덕분에 최고속도를 줄이지 않고도 더 높은 안전성이 보장됩니다. M 윙렛이 16.3 kg의 다운포스를 가능하도록 합니다.

* M 카본 휠

고급스러운 하이테크 컴포넌트가 회전하는 중량을 줄여주고 레이싱 트랙과 일반도로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장합니다.

* Full-titanium 배기시스템 (AKRAPOVIC)

3,657g 경량화를 통해 치수가 줄어든 결과 핸들링이 개선됩니다.  

* M GPS-Laptrigger

M GPS 랩트리거는 M 데이터 자동 기록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코드를 활성화합니다. 옵션 부속품인 M 데이터 자동 기록기를 사용하면 랩 타임을 측정하고 기록하여 노트북 등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랩타임은 모터사이클의 스포츠 스크린에 표기됩니다.

* 도난방지 경보시스템

* 3년 보증.

 

4. M 1000 RR M Competition Package
배기음 / 엔진음

 

 

 

5.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