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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ress Yourself. 나만의 취향을 더하다.시선을 사로잡는 CL500과 함께라면 라이더 까지 돋보입니다. 젊고 개성넘치는 스타일링로 라이더 취향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Casual Scrambler Express Yourself, CL500과 함께 그 누구보다 돋보이는 라이딩을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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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혼다 코리아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혼다 코리아에
있습니다
.

0. 소개영상

 

 

1. 2023 혼다 모터사이클
CL500 가격

 

2023 CL500
9,200,000 원
(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가)

2. 제원

 

제원 CL500
엔진형식 직렬 2기통
배기량(cc) 471
냉각방식 수랭식
변속방식 수동 6단
MT
연비(km/ℓ)
(60km/h
정속시)
43
연료탱크(ℓ) 12
최고출력
(ps/rpm)
46.6 /
8,500
최대토크
(kg.m/rpm)
4.4 /
6,250
치수
(길이×폭×높이)
(㎜)
2,175 x 780
x 1,135
시트높이(mm) 790
차량중량(kg) 195
타이어 전륜 110/80-19
타이어 후륜 150/70-17
브레이크 전륜
싱글 디스크
310mm
브레이크 후륜
싱글 디스크
240mm

기본사양
LED 헤드라이트
LED 테일라이트
LED 윙커(프런트, 리어)
LCD 계기판
2채널 ABS
ESS (Emergency Stop Signal)

 

3.  대표적 특징

 

어떠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도, 쾌적하게 다룰 수 있는 스크램블러

휠 베이스 1,485mm 시트고 790mm로 설정하여 취급용이성을 높였습니다. 스티어링 부변부는 캐스터 각도 27º, 트레일 108mm, 스티어링 각도 38º로 설정하여 부담없는 컨트롤이 실현 가능합니다. 최저지상고를 155mm로 설정하여 단차가 존재하는 노면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도심 뿐만 아니라, 자연 속에서도 빛나는 스크램블러 스타일

연료 탱크와 시트가 만들어 내는 수평의 프로포션, 엔진/프레임/휠/서스펜션 주변부의 블랙아웃 처리는 정교한 인상을 만들어 냅니다. 터프한 주행을 예감하게 만드는 업 머플러와 블록 패턴 타이어의 채용을 통해 보다 두드러진 "스크램블러" 스타일을 표현했습니다.

 

경쾌하고 고급스러운 업 머플러

CL을 상징하는 요소 중 업 머플러는 배기관부터 머플러까지 아름다운 라인으로 다듬어져, 차량 전체에 경쾌함을 느끼게 합니다.

 

주행 범위를 확장하는 인체공학적인 라이딩 포지션

업라이트 포지션을 채택하여 좁은 도로에서의 주행은 물론 전방 시야 확보에도 유리합니다. 팔과 무릎이 굽어지는 각도를 최대한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설정했으며, 평평한 플랫시트를 채택하여 주행 중 자세 변경 및 전후 이동이 용이합니다. 우수한 발 착지성은 물론, 동승자석을 낮게 설정하여 2인 승차의 쾌적성도 도모했습니다.

 

스크램블러 특유의 스타일과 주파성을 양립한 프론트 서스펜션

서스펜션은 스크램블러에 요구되는 비포장의 거친 노면까지 즐길 수 있도록 컨트롤 안정성 실현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너 파이프 직경 41mm 정립식 텔레스코픽 프론트 포크는 150mm의 스트로크와 표준 장착의 포크 부츠를 가지고 있어 노면을 가리지 않는 오프로드를 떠올리게 하는 스타일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거칠고 터프한 스크램블러 스타일을 연출하는 포크부츠

주행중 날아오는 돌이나 진흙으로부터 프론트 서스펜션의 이너파이프를 보호하는 포크부츠를 표준채용하였습니다.

2인 승차부터 물건 적재까지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리어 서스펜션

리어 주변부는 심플하고 강력한 적정 45mm 원형 파이프의 스윙암과 심플한 트윈 서스펜션을 채용했습니다. 145mm의 리어 휠 트레블 확보는 물론, 5단계의 프리로드 조정기구를 갖추어, 2인 승차 및 적재시 최적의 승차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루기 쉬우면서도 강력한 파워유닛

6단 수동 트랜스 미션 / Assist & Slipper Clutch / CL 컨셉에 맞는 흡배기계 및 FI 세팅 최적화 베이스 모델인 Rebel500의 수랭식 직렬 2기통 471cc 엔진을 기본으로 전용 세팅을 실시하였습니다.

 

유니크한 디자인과 기능미를 동시에 추구한 헤드라이트 및 테일램프

헤드라이트, 프론트 윙커, 테일램프, 리어 윙커에도 LED를 채용하였습니다. 특히 심플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연출하는 헤드라이트 좌우에 배치된 LED 프론트 윙커에는 상시점등의 라운드 라이트 가이드링을 탑재하여 포지션 램프의 역할을 하도록 했습니다.

 

12L의 충분한 용량과 함께 탱크 패드를 표준채용한 연료탱크

CL을 상징하는 아이코닉 스타일링이 적용된 연료탱크는 심플한 형상으로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좌우에 탱크 패드를 장착하여 니그립(Knee Grip)의 용이성을 높이는 것과 함께 스크램블러의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안정적인 핸들링에 기여하는 프론트/리어 휠

프론트에는 다양한 노면에서의 주파성 향상을 도모하여 19인치 캐스트 휠, 리어에는 경쾌한 주행을 위하여 150mm의 넓은 폭을 갖는 17인치의 캐스트 휠을 채택하였습니다. 또한 전후 타이어에는 세미블록 패턴 타이어를 채택하여 온로드에서의 경쾌한 주행과 오프로드의 거친 노면에서의 주파성을 양립하였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콤팩트하게 집약한 디지털 미터

원형 LCD 디지털 미터는 시인성이 높은 반전 액정을 채택하였으며, 기어 포지션 인디케이터 및 연비 표시, 좌우 독립 점멸식 윙커 인디케이터 등 차량의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보여 주도록 했습니다.

 

후방 챠량과의 커뮤니케이션 향상으로 안심할 수 있는 비상정지신호(ESS)

주행 중 갑작스러운 상황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비상 정지 신호(ESS)를 표준채용했습니다. 급제동시, ABS 모듈레이터가 감지하고 전후 방향지시등을 고속 점멸하는 것을 통해 급제동 사실을 후속 차량에게 빠르게 전달합니다.

4.  리뷰영상

 

 

5.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