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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DUCATI KOREA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DUCATI KOREA에있습니다.

0. 소개영상

 

1. 디아벨 1260S 가격

 

DUCATI
Diavel 1260 S
37,900,000원 부터

2. 제원

 

치수 / 중량 Diavel 1260 S
Dry Weight 218 kg (481 lb)
Weight in
running order
244 kg (538 lb)
Seat Height 780 mm (30.7 in)
Wheelbase 1,600 mm (63.0 in)
Rake 27°
Trail 120 mm (4.7 in)
Fuel Tank
Capacity
17 l (4.5 US Gal)
Number of Seats 2

엔진 Diavel 1260 S
Type Ducati T
estastretta DVT 1262,
L-Twin cylinder,
4 valves per cylinder,
Dual Spark,
Liquid cooled,
Desmodromic
Variable Timing
Displacement 1,262 cc
(77.0 cu in)
Bore X Stroke 106 x 71.5 mm
Compression
Ratio
13.0 : 1
Power 159 hp (117 kW)
@ 9,500 rpm
Torque 95 lb-ft (13.1 kgm, 129 Nm)
@ 7,500 rpm
Fuel
Injection
Bosch electronic
fuel injection
system,
Øeq 56 mm
elliptical throttle bodies
with Ride-by-Wire
system.
Exhaust
System
Stainless
steel pipes and
single muffler with
twin tail pipes,
Catalytic converter
and 2 lambda probes.
Gearbox 6 speed
Primary
Drive
Straight cut gears
, Ratio 1.84:1
Ratios 1=37/15,
2=30/17,
3=27/20,
4=24/22,
5=23/24,
6=22/25
Final Drive Chain,
Front sprocket Z15,
Rear sprocket Z43
Clutch Slipper and
self-servo wet
multiplate clutch
with hydraulic control

프레임 / 서스펜션 Diavel 1260 S
Frame Tubular
steel trellis frame
Front
Suspension
Ø 50 mm
adjustable
usd fork
Rear
Suspension
Monoshock,
preload and
rebound adjustable,
Aluminium casted
single-sided swingar

휠 / 브레이크 Diavel 1260 S
Rear Wheel Light alloy casted 8.0
Rear Tyre Pirelli
Diablo Rosso III
240/45 ZR17
Front Brake 2 x Ø 320mm
semi-floating discs,
Radially mounted
Brembo
monobloc 4-piston

M4.32 callipers,

PR18/19
radial master cylinder,
Bosch Cornering ABS
Evo
Rear Brake Ø 265 mm disc,
2-piston
Brembo floating calliper,
Bosch Cornering ABS
Evo
Instrumentation 3.5
Front Tyre Pirelli
Diablo Rosso III
120/70 ZR17

편의장비 Diavel 1260 S
Safety
Equipment
Ducati Safety Pack:
Bosch Cornering ABS Evo,
Ducati Traction Control Evo DTC.
Riding Modes,
Power Modes,
Ducati Wheelie
Control Evo (DWC)
Standard
Equipment
Cruise control,
Ducati Power Launch Evo (DPL),
Hands-Free,
Backlit handlebar
switches, 3.5
Provided
Equipment
-
Ready for Ducati
Quick Shift up/down
(DQS),
Ducati
Multimedia
System
(DMS),
Antitheft system

환경기준 Diavel 1260 S
Standard Euro 5
CO2
Emissions
128 g/km
Consumption 5.4 l/100 km

 

3.  대표적 특징

 

최고의 엔진

디아벨은 힘과 아름다움, 세련됨의 집합체인 Testastretta DVT엔진을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최고출력 152hp를 발휘하며 낮은 rpm에서도 안정적인 토크 곡선으로  라이딩을 보다 편하게 합니다. 3가지 라이딩 모드와 파워 모드가 결합된 RbW(Ride by Wire)컨트롤은 엔진 반응성을 개인에 맞출 수 있습니다. 기술과 디자인,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룬 모터사이클, 바로 디아벨입니다. 

현대적인 캐릭터

근육질 라인의 위풍당당한 전면과 240mm 폭의 리어 휠, 길고 날씬한 후면은 새로운 디아벨의 개성을 보여줍니다. 헤드라이트 양옆의 에어 인테이크로부터 엔진에 직접 연결된 트렐리스 프레임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디아벨만의 아름다움을 완성합니다.  S 버전은 Öhlins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디아벨의 스타일과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펀 라이딩의 정점

새로운 디아벨은 스포티함과 편안함이 공존합니다. 가벼움과 동시에 강성이 높은 트렐리스 프레임과 조절식 포크는 편안함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더 높아진 핸들 바, 낮아진 시트고와 센터 풋 페그 등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더욱 다양하고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S 버전에는 Öhlins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라이딩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독보적인 우아함

새로운 디아벨은 우아함과 정교한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카본 파츠와 섬세한 스티지 프리미엄 시트가 디아벨의 우아함을 완성합니다. 또한 S 버전의 주간 주행등(DRL)은 새로운 디아벨의 독보적인 특징입니다.

 

1) 엔진

 

Testastretta DVT 1262

Desmodromic Variable Timing (DVT) 덕분에 엔진은 낮은 rpm에서 매우 선형적이고 상당히 큰 토크를, 높은 rpm에서는 매우 스포티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테스타스트레타 DVT 1262는 특유한 보어와 106 x 71.5 mm의 스트로크, 13.0 : 1의 압축률을 특징으로 합니다. 9,500 rpm에서 159 마력의 최대 출력, 7,500 rpm에서 129 N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합니다. 연료는 Ride-by-Wire 시스템으로 관리되는 직경 56mm의 타원형 스로틀 보디에 Bosch 전자 분사 시스템을 통해 공급됩니다.
 
또한 디아벨 1260 엔진은 매우 정밀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실린더 V에 위치한 워터 펌프 덕분에 냉각 시스템 파이프는 더 이상 왼쪽에 위치하지 않습니다.
 
Testastretta DVT 1262에는 듀얼 스파크 (DS) 시스템, 즉 각 실린더 헤드에 2개의 스파크 플러그가 장착되어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연소되지 않은 탄화수소가 산화하고 오염 가스 (HC와 CO)의 레벨을 낮추기 위해 성능 수준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배기 덕트에 냉기를 공급하는 2차 공기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유지 보수 간격은 매 15,000km (혹은 12개월) 마다이며 밸브 작동은 매 30,000km마다 점검해야 합니다.
 

두카티 퀵 시프트 EVO (DQS)

이 시스템은 풀 스로틀 레이싱 가속을 위한 기어 변속 시에 작동하며, 엔진의 회전을 기본 샤프트 회전속도와 맞게 하여 재밍을 방지하는 “블리퍼” 덕분에 더 많은 유동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안티-홉 시스템을 갖춘 클러치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DQS는 디아벨 1260의 액세서리로 제공됩니다.

Desmodromic Variable Timing (DVT)

두카티 Testastretta DVT (Desmodromic Variable Timing) 엔진은 흡기 밸브를 제어하는 캠축 타이밍과 배기 밸브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캠축의 타이밍을 모두 바꾸어줍니다. 이 엔진은 원활하게 출력 전달을 하고 중저속에서의 토크를 증가시키면서 동시에 고속에서는 최대 출력을 내기 위하여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즉, 연료 소비에 큰 주의를 기울이면서 유로 4 규제 사항을 유지하고 라이더가 인식하지 않고도 rpm을 지속적으로 변경하는 특성을 지닌 엔진입니다. 

배기 시스템

새로운 디아벨 1260 배기 시스템은 양측 배기관이며, 2-in-1 장치입니다. 배기 파이프는 엔진을 보여주도록 설계되었으며 중앙 몸체는 리어 휠 앞에 위치하여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2) 섀시

 

 

섀시와 인체공학

새로운 디아벨은 알루미늄 스윙 암과 조화로운 트렐리스 프레임을 자랑합니다. 이 스윙 암은 바이크가 커브 회전 시 탁월한 민첩성을 가지며 즐겁고 쉬운 라이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로 240mm, 세로 17인치인 리어 타이어는 디아벨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섀시 덕분에 탁월한 핸들링 및 코너링 각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에게 푹신한 패드 시트와 수직으로 세워진 포지션 덕분에 높은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서스펜션

포크의 압축 조절기 및 스프링 프리로드는 왼쪽 포크 레그에 있고 확장 조절기는 오른쪽 레그에 있습니다. 반면, 디아벨 1260의 후면에는 스프링 프리로드 및 확장 시 조정 가능한 모노 쇼크가 있습니다.

그 결과, 디아벨 1260 S는 처음으로 완전히 조정 가능한 48mm 직경의 올린즈 포크와 충격 흡수 장치를 갖추었습니다. 올린즈 서스펜션은 바이크의 동적 성능 측면에서 완벽하게 반응할 뿐만 아니라 모든 지형에서 탁월한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또한, 특징적인 금색 마감 처리로 특별한 바이크를 만들어냅니다.

프레임

프레임은 주조 알루미늄 후면 서브 프레임과 매우 유사한 두 개의 실린더 헤드에 의해 엔진에 고정됩니다. 엔진은 또한 주조 알루미늄 단면 스윙 암을 둘러싼 두 개의 단조 알루미늄 판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디아벨 휠베이스는 1,600mm이며, 날렵한 섀시를 갖고 있으며 최대 코너링 각도가  41 °에 도달하여 혼합 지형에서 두카티의 성능을 보장합니다. 

스티어링 헤드 각도는 27 °이고 프런트 엔드는 120mm입니다. 따라서 디아벨 1260 설정은 프런트 엔드를 민첩하고 다루기 쉽게 만들어 사용자에게 친숙하고 뛰어난 조향 각도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타이어와 휠

프런트 휠 림은 3.5”x 17”이고 리어는 8.0”x 17 '림입니다. 또한, 프런트 타이어는 120/70 ZR17이고  리어 타이어는 240/45 ZR17입니다. 타이어는 피렐리 디아블로 로쏘 III 입니다. 넓은 리어 타이어는 이중 믹스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스포티한 커브에서 그립력을 높이면서 높은 마일리지를 보장하고 EPT (Enhanced Patch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하여 어떤 코너링 각도에서도 접촉을 극대화합니다. 트레드 디자인과 믹스는 어떤 조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장합니다.

 

3) 안전

 

보쉬 ABS 코너링 EVO

ABS 코너링은 보쉬 IMU 플랫폼의 신호를 활용하여 모터사이클이 기울어지는 위험한 상황에서도 앞, 뒤 바퀴에 전달되는 제동력의 균형을 극대화합니다. 이 시스템은 주행 모드와 상호 작용하여 모든 상황과 주행 조건에 이상적인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3가지 레벨에서 상호작용합니다. 레벨 1은 스포티한 사용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여 코너링 기능을 제거하고 후방 리프트 업 감지를 제거하고 ABS를 전면에만 적용한 상태에서 제동 중 드리프트를 허용합니다. 레벨 2는 스포츠 모드로 주행할 때 리어 휠 리프트 업을 감지하지 않지만 코너링 기능을 활성화하고 주행 스타일에 맞게 보정하여 프론트와 리어 사이의 균형을 보장해 줍니다. 레벨 3은 리어 휠 리프트 업 감지 기능과 최고의 안전을 위한 코너링 기능을 활성화하여 제동 동작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두카티 트랙션 컨트롤 (DTC) EVO

두카티 트랙션 컨트롤 (DTC)은 리어 휠의 미끄러짐을 감지한 뒤에 제어하여 바이크의 성능과 안전을 향상시켜줍니다. 이 시스템은 8가지 프로필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벨 1과 2는 스포츠 주행에 특화하여 뒤 타이어가 해당 지형에 적합한 방식으로 미끄러질 수 있도록합니다. 레벨 3 ~ 6은 건조한 아스팔트에서 최상의 그립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레벨 7과 8은 젖은 아스팔트에서 최대 그립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두카티 윌리 컨트롤 (DWC) EVO

8단계로 조절할수 있는 이 시스템은 바이크 (윌리)의 포지션을 분석하고 토크와 동력을 관리하여 최대한의 가속을 흐트러짐 없이 안전하게 보장합니다. DTC와 마찬가지로 8개의 레벨이 있으며 주행 모드에 통합되었습니다.

두카티 파워 런치 (DPL) EVO

DPL은 오른쪽 스위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작동됩니다. 한번 연결되면 계기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정 메뉴에서 동작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동작 수준이 선택되면 라이더는 클러치를 누르고 첫 번째 기어로 이동한 후 스로틀을 완전히 개방하여야 합니다. 단순하고 점진적으로 클러치를 떼면 DPL 시스템이 엔진 스로틀 개방을 관리하는 동안 바이크가 매우 빠르게 출발합니다. 시스템은 클러치를 보호하기 위해 연속 출발을 제한합니다. 정상 주행 조건에서 한 번에 한 번씩 출발할 수 있습니다. 

4) 장비

 

크루즈 컨트롤과 핸즈프리

새로운 디아벨 1260은 안전 기준을 높이는 핸즈프리 시스템 덕분에 키 없이도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당신의 주머니에 전자 키를 넣고 바이크 쪽으로 걸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바이크에서 약 1.5m 정도 떨어져 있을 때 키 코드를 인식하여 활성화할 수 있는데, 이때 키 온 버튼을 눌러서 계기판을 켠 다음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TFT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4가지 디스플레이 모드를 제공합니다. 기본 모드는 특별히 세련된 디자인의 기본 요소만을 표시하는 두카티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다른 세 가지는 주행 모드와 일치하는 클래식 트랙, 풀 및 시티 디스플레이입니다.

디아벨 1260에는 빨간색 백라이트 버튼이 있는 전용 전자 박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에는 이 시스템을 작동시키고 속도를 조정하기 위한 전용 버튼이 필요합니다. 정적인 조건에서 DTC 및 DWC, ABS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조정하기 위해 왼쪽 핸들 바 박스의 설정 메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정적 및 동적 조건에서 라이더는 스포츠, 투어링, 어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아벨 1260 S에는 두카티 멀티미디어 시스템 (DMS)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을 계기판에 연결하면 수신 전화 및 문자메시지를 제어하고 보여주며 현재 재생 목록에 관한 모든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DMS는 디아벨 1260에서도 액세서리로 제공됩니다.

풀 LED 라이트

헤드라이트는 계기판의 센서 덕분에 자동으로 주간에서 야간으로 전환됩니다. 또한 디아벨 1260 S에는 주간 주행등 (DRL) 시스템이 장착된 전조등이 있습니다.(허용되는 곳에서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DRL은 하루 종일 바이크의 완벽한 가시성을 보장하는 데이라이트 포지션 램프입니다. 동시에 뒤집어진 말발굽 모양의 DRL 덕분에디아벨 1260은 햇빛 속에서도 쉽게 눈에 띕니다.

디아벨 1260은 바이크의 기울어진 각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을 갖고 있는 LED 방향 지시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IMU 관성 플랫폼을 사용하여, 회전 후 혹은 일정한 거리를 이동한 후에는 방향 지시등이 꺼집니다.

두카티 링크 앱

두카티 링크 앱은 유지 보수 일정, 사용자 설명서와 두카티 스토어의 위치와 같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앱은 당신의 성과와 여행 일정을 기록해 주어 새로운 디아벨과 함께 한 경험을 기존 두카티스타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