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 모토라드의 R18 Classic은 기존 R18 모델에 윈드실드와 사이드백이 추가된 모델입니다. R18 모델의 경우 최근 넷플릭스의 '먹보와 털보'에서 비와 노홍철이 탑승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R18은 과거 BMW의 R5를 계승하는 모델로 1800cc 수평대향 2기통 박서엔진과 클래식한 외관으로 과거의 향수를 일으키는 레트로 감성의 크루저 바이크입니다. BMW의 R18 Classic에 대해 한번 자세히 파헤쳐보겠습니다.
 

2022년 BMW 모토라드 R18 먹보와 털보 오토바이 제원 , 가격, 배기음.

김태호PD의 새로운 프로그램. "먹보와 털보"가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노홍철,비 두명의 사내들이 오토바이를 타고 제주도를 유유히 여행하는 모습에서 등장한 오토바이가 바로

whenomoney.tistory.com

 

혼다 모터사이클 골드윙(Goldwing)(Tour DCT,MT / MT) 플래그쉽 투어러 바이크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

혼다 모터사이클의 골드윙 시리즈는 1974년에 공개되어 현재까지 투어러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혼다 모터사이클의 플래그쉽 투어러 모델입니다. 왠만한 국산 중형차 값이지만

whenomoney.tistory.com

 

가와사키 Z900RS Z1의 후예!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가와사키의 Z900RS는 Z900모델을 베이스로 하여 전설적인 레트로 모델 Z1의 디자인을 계승하는 레트로 스포츠 모터사이클입니다. 2018년에 처음 등장하여 Z1과 Z2를 그리워하는 모터사이클 마니아들

whenomoney.tistory.com

* 본 포스팅은 BMW MOTORRAD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BMW MOTORRAD에 있습니다.

 

1. BMW R18 Classic 가격

 

2022 BMW R18 Classic
R18 Classic
First Edition
36,200,000 원
R18 Classic 33,500,000 원

 

2. 제원 및 옵션

 

1) 치수, 중량

치수/중량 R18 Classic
자동차
공차하중에서
시트 높이
710 mm
자동차
공차하중에서
보폭
1,655 mm
사용 가능한
연료탱크 용량
약 16 L
예비 용량 약 4L
길이 2,440 mm
높이
(미러 미포함)
1,342 mm
높이
(DIN 자동차
공차하중에서
윈드 쉴드
상단)
1,397 mm

(미러 포함)
964 mm
주행 준비된
상태에서
자동차 공차하중,
가득 주유됨
365 kg
허용
총중량
560 kg
적재
(시리즈
사양의
경우)
195 kg

2) 엔진, 출력

 

엔진 / 출력 R18 Classic
엔진구조
크랭크축 위에
체인 구동식
캠축이 있는
공냉식/유냉식
2기통 4행정
박서 엔진
직경 x 행정
107.1 mm
x 100 mm
배기량 1,802 cm³
정격 출력
67 kW (91 hp)
/ 4,750 rpm
최대 토크
158 Nm
/ 3,000 rpm
압축비 9.6 : 1
연료공급
전자식 흡입
매니폴드 연료 분사/
디지털 엔진 관리:
전기식 스로틀밸브
액추에이터를 이용한
BMS-O
배기가스
정화 장치
제어식 3웨이
촉매 장치
최고속도
180 km/h
이상
WMTC에 따른
100km 기준 연비
5.6 l/100km
연료 유형
무연 Super
(최대 15% 에탄올, E15)
ROZ 95 90 AKI
발전기
영구자석
발전기 600 W
(정격 출력)
배터리
12V/26 Ah,
유지보수
필요 없음
클러치
건식 단판
클러치
변속기
별도의 변속기
하우징에 있는
클러치식 6단
변속기
보조
구동장치
카단

 

3) 타이어 / 브레이크

 

타이어 / 브레이크 R18 Classic
스포크 휠
전방 림 치수
3.00인치 x 16인치
후방 림 치수
5.00인치 x 16인치
전방 타이어 130/90 B16
후방 타이어 180/65 B16
전방 브레이크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
직경 300 mm,
4 피스톤
고정 캘리퍼
후방 브레이크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직경 300 mm,
4 피스톤
고정 캘리퍼
ABS
BMW
Motorrad
Integral ABS
(부분 Integral)

 

4) 프레임 / 서스펜션

 

프레임 / 서스펜션 R18 Classic
프레임
빔이 연결된
더블 루프 형태의
스틸 프레임
전륜 가이드/
스프링 엘리먼트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가이드/
스프링 엘리먼트
센터 스프링
스트럿이 있는
스틸 더블 스윙 암
전방/후방
스프링 경로
120 mm / 90 mm
축거 1,731 mm
캐스터 150 mm
스티어링
헤드 각도
57.3°

5) 옵션 & 편의사양

 

항목 상세내용
First Edition
2,700,000원

독점 First Edition은 도색과 크롬 도금으로 마감한 클래식한 추가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교한 더블 라이닝 등 디테일이 가득한 고품질 크롬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측면커버에 엠블럼과 First Edition 레터링이 새겨져 있습니다.
3 Year Warranty
(기본사양)

보증 연장에 가입하면 기본 보증 기간이 만료되어도 고장 난 부품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리 시 BMW 모토라드 순정 부품만 사용됩니다. 기본 보증 기간에 1년의 기간이 더해 적용되며, 주행거리 제한은 없습니다.
Adaptive Headlight
(기본사양)

적응형 코너링 라이트는 코너링 시 도로를 더욱 밝게 밝혀줍니다. Headlight Pro를 켜면 추가 LED 광원이 7°의 조사각으로 비춥니다. 커브길 안쪽을 훨씬 밝은 조도로 비춥니다. 어두운 곳에서도 훨씬 편안하고 안전하게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Anti Theft Alarm System
(기본사양)

도난 방지장치 시스템은 위치가 변경되거나 진동이 있을 경우 명확하게 들리는 신호음과 점멸 경고등으로 반응합니다. 경고음이 들려 지나가는 사람이 쉽게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경보 시스템은 리모컨으로 활성화할 수 있고, 시동을 껐을 때도 활성화하도록 선택적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후자는 차량 내에서 구성 가능합니다.
Cruise Control
(기본사양)

전자식 크루즈 컨트롤은 30km/h 이상부터 활성화할 수 있으며, 주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줍니다. 따라서 장거리 주행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기능이 비활성화되며 다시 시작(Resume) 버튼을 지정한 속도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Daytime Riding Light
(기본사양)

눈길을 끄는 디자인의 발광 다이오드 주간 라이딩 주행등은 라이딩 시 안전성도 높입니다. 최신 발광 다이오드 기술이 적용되어 모터사이클의 식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주간 라이딩 주행등은 편리한 자동 기능도 있지만 수동으로 활성화하여 잊지 못할 아이코닉한 룩을 뽐낼 수도 있습니다.
Fuel Filler Cap, Lockable
(기본사양)

크롬 도금 메탈로 만든 고품질 잠금식 연료탱크 캡입니다. 표면에 골이 파여 그립력이 좋아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쉽게 캡을 여닫을 수 있습니다. 싱글 키 잠금 시스템에 호환되어 연료탱크 캡과 스티어링 잠금장치를 키 하나로 동시에 열 수 있습니다.
 
Headlight Pro
(기본사양)

Headlight Pro는 아이코닉한 전조등 광원으로, 차폭등 또는 주간 라이딩 주행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전조등에 결합하면 시야와 가시성이 향상되어 안전 수준이 높아집니다.
Heated Grips
(기본사양)


여러 단계로 제어할 수 있는 전열 그립 히터로 추운 날에도 손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이 따뜻하고 손가락에 감각이 있을 때 바이크를 제어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 그립 히터는 편안함과 안전을 높여줍니다. 그립 히터는 핸들바의 다기능 스위치로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Hill Start Control
(기본사양)


HSC(Hill Start Control)는 바이크가 뒤로 구르는 것을 방지하여 경사로에서 출발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앞바퀴 브레이크가 체결되었을 때 뒷바퀴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짐을 가득 싣거나 뒷좌석 탑승자가 탑승한 상황에서도 라이더가 경사로에서 스트레스 없이 자신감 있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Reverse Gear
(기본사양)


후진 보조 장치는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나 공간이 제한되어 있을 때 바이크를 이동하거나 주차하기 쉽게 만들어줍니다. 중립 상태에서 핸들바의 버튼을 누르면 전자식 후진 보조 기어가 활성화되고 디스플레이에 "R"이 표시되어 기능이 활성화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차 공간에서 쉽게 바이크를 꺼내면 목적지까지의 여정도 더욱 편안해집니다.

 

3. 배기음

 

 

4.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