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마하의 MT-09 SP 모델은 과거 판매되고 있었는 MT-09모델의 개선형 스페셜 모델입니다. SP 접미사가 붙은 모델은 2018년에 처음 공개되어 그전 모델의 옥의티라고 불리던 서스펜션을 KYB와 올린즈 서스펜션으로 교체시킨 모델입니다. 900cc급이라고 생각되지않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작은 차체에 맞지않는 토크감이 합쳐져 도심에서 쾌적하고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는 MT-09 SP의 제원과, 옵션, 가격등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 야마하 MT 07 고배기량 입문용 하이퍼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MT 시리즈는 야마하의 네이키드 바이크 라인업으로써 TRACER, XSR, NIKEN등의 여러 파생 시리즈의 뿌리와 같은 모델입니다. MT 시리즈 중 MT-07은 출력특성이 플랫하여 대배기량을 컨트롤 하기 어려운

whenomoney.tistory.com

 

야마하 MT 03 가성비 쿼터급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기.

야마하의 MT-03은 야마하의 MT 시리즈 중 쿼터급 포지션을 담당하는 바이크로써 형제모델인 YZF-R3와 비슷한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에 처음등장한 뒤, 많은 사람들에게 입문용 쿼터급 바이

whenomoney.tistory.com

 

2022 가와사키 Z900 슈퍼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가와사키의 Z900은 4기통 948cc의 준리터급 네이키드 오토바이입니다. 2020년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며 이전 모델의 'Exciting & Easy'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더욱 공격적인 스타일링은 더욱 강화된 모습

whenomoney.tistory.com

 

2022 혼다 모터사이클 CB1000R (블랙 에디션, 일반 모델)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기

혼다 모터사이클의 CB1000R은 CBR1000RR의 엔진이 탑재된 네이키드 스포츠 모터사이클입니다. CB1000R은 혼다의 새로운 모터사이클 컨셉인 Neo Sport Cafe의 플래그쉽 모델로 도로에서 스포츠 라이딩의 짜

whenomoney.tistory.com

* 본 포스팅은 한국모터트레이딩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한국모터트레이딩에 있습니다.

1. MT-09 SP (ABS) 가격

 

MT-09 SP (ABS)
15,250,000원
부가세(VAT)를 포함한 가격

 

2. 제원 및 옵션

 

1) 치수, 중량

치수 / 중량 MT-09 SP
(ABS)
길이 2,090㎜
넓이 795㎜
높이 1,190㎜
시트고 825㎜
휠베이스 1,430㎜
연료탱크용량 14L
중량(WET) 190㎏

 

2) 엔진, 출력

 

EU5 890cc CP3 엔진

새롭게 개발된 890cc 수냉 3기통 엔진은 더욱 가벼워져 날렵하고 강력한 힘을 보여주며, 낮은 rpm에서도 보다 더 높은 토크를 제공합니다. 최적화된 기어 비율과 섬세한 A&S 클러치는 엔진의 높은 출력을 토대로 함께 설계 되었습니다.

 

빠른 시프트 업 다운 시스템 QSS

새롭게 도입된 업 다운 퀵 시프트 시스템 (QSS)는 초고속 업시프트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보다 강력한 890cc CP3 엔진에 뛰어난 가속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다운 시프트 또 한 급격한 코너링 시에도 보다 탁월한 감속과 차대의 안정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기 다른 모양의 흡입 덕트로 환상적인 사운드 실현

3개의 각기 다른 흡기 덕트로 매력적인 야마하만의 사운드를 보여줍니다. 공기 흡입 시 관의 길이에서 오는 특유의 울림음을 이용하기 위해 야마하는 설계부터 모든 작업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엔진 / 출력 MT-09 SP (ABS)
형식
890cc, 4스트로크,
DOHC, 4밸브,
수랭, 3기통
보어 X 스트로크
78.0mm
X 62.1mm
압축비 11.5 : 1
최고출력
119PS
@10,000rpm
최대토크
93Nm
@7,000rpm
트랜스미션
6단 습식
다판클러치
구동방식 체인

 

3) 타이어 / 브레이크

 

방사형 마스터 실린더

4P 캘리퍼에 최적화 된 유압 공급을 위해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를 새롭게 설계 하였으며, 298mm 디스크가 함께 장착되어 손가락 끝만으로도 섬세하고 뛰어한 제동의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초경량 단조휠

이전 모델보다 700g이나 가벼워진 MT-09SP의 단조 휠은 회전 시 오는 관성 저항을 11% 줄임으로써 보다 뛰어난 라이딩의 민첩성을 제공합니다. 또 한 가벼워진 중량은 서스펜션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연비 상승에 효과를 줍니다.

타이어 / 브레이크 MT-09 SP
(ABS)
브레이크(앞)
Hydraulic
dual disc,
Ø 298 mm
브레이크(뒤)
Hydraulic
single disc,
Ø 245 mm
타이어(앞)
120/70
ZR17M/C
(58W)
타이어(뒤)
180/55
ZR17M/C
(73W)

4) 섀시 / 서스펜션

 

KYB 프론트 도립 서스펜션과 조절식 올린즈 리어 서스펜션

압축 댐핑 기능을 더욱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KYB 프론트 도립 서스펜션에 고품질 외관을 위한 DLC 코팅으로 멋스러움을 더 합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올린즈의 조절식 서스펜션으로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섀시 / 서스펜션 MT-09 SP (ABS)
프레임
CF 다이케스팅
다이아몬드
프레임
서스펜션(앞) Telescopic forks
서스펜션(뒤)
Swingarm,
(Link type suspension)

 

5) 편의사양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전자식 스로틀

새로워진 MT-09 SP에는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어서 보다 편안한 크루즈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50km이상, 4단 기어 이상에서만 설정 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를 잡거나 클러치, 스로틀을 조작하면 크루즈 컨트롤 설정이 취소 됩니다. Ride by wire 시스템의 추가로 완벽하고 정확한 스로틀 개방 응답성을 통해서 높은 연료효율과 기어변속에 따른 시스템 응답을 정확하게 합니다.

 

IMU 6축 센서를 통한 주행 관제 시스템

IMU 6축 센서가 정확한 차량의 작동 데이터를 ECU로 전달하여, 업그레이드된 리프트 제어 시스템(LIF)과 뱅킹 각도에 민감한 리어휠 슬라이드 제어 시스템(SCS) 그리고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까지 함께하여 완벽한 리어타이어의 접지력을 선사하며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 (BC)로 제동의 안정감까지 동급 최고의 전자제어 기술을 보여줍니다.

 

풀컬러 TFT 디지털 계기판

3.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는 rpm이 상승하거나 떨어지면 색이 변환하는 화려함을 보여주며 연료, 평균 주행거리, 수온, 현재 기온 등 보다 더욱 다양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으며, 별매품 히팅 그립 장착 시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어 상태를 추가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3. 외장 컬러

 

SP 스페셜 칼라

MT-09 SP의 칼라는 R1M의 독자적인 스페셜함을 계승하며 레버, 핸들바, 프론트 포크 등을 모두 DLC 블랙 코팅 마감 하였고 스윙암 또 한 알루미늄의 질감을 극대화하여 프리미엄, 고품질의 외관을 보여줍니다.

Metal - Bl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