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마하의 MT-03은 야마하의 MT 시리즈 중 쿼터급 포지션을 담당하는 바이크로써 형제모델인 YZF-R3와 비슷한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에 처음등장한 뒤, 많은 사람들에게 입문용 쿼터급 바이크로 사랑을 받았으며 2020년에 연식변경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하여 세련되고 날카로운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뿐만아니라 LCD 디스플레이와 도립식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주행안정성이 크게 향상되었는데요! 가성비 쿼터급 바이크의 대명사인 MT-03의 제원과 옵션, 가격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야마하 R3 ABS (YZF-R3) 가성비 고성능 쿼터급 바이크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기.

야마하의 쿼터급 바이크 R3 (YZF-R3)은 등장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싼 가격과 동급 모델을 상회하는 성능으로 쿼터급 바이크 시장을 휩쓴 생태계 교란종입니다. 고속에서 준수한 성능을 뿜어내는 2

whenomoney.tistory.com

* 본 포스팅은 한국모터트레이딩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한국모터트레이딩에 있습니다.

1. 야마하 MT 03 가격

 

MT-03 (ABS)
6,250,000원
부가세(VAT)를 포함한 가격

 

2. 제원 및 옵션

 

1) 치수, 중량

 

치수 / 중량 MT-03 (ABS)
길이 2,090㎜
넓이 745㎜
높이 1,035㎜
시트고 780㎜
휠베이스 1,380㎜
연료탱크용량 14L
중량(WET) 168㎏

 

 

 

 

 

2) 엔진, 출력

 

수랭 병렬 2기통 320cc 엔진

복잡한 시가지를 활기차게 누비고, 와인딩도 경쾌하게 달리는 42마력 수랭 2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중저속에서는 힘차게 치고 나아가는 두툼한 토크를, 고속에서는 가슴 설레도록 쭉쭉 뻗어 나아가는 파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엔진 / 출력 MT-03 (ABS)
형식
321cc, 4스트로크,
DOHC, 4밸브,
수랭, 2기통
보어 X 스트로크
68.0mm X 44.1mm
압축비 11.2 : 1
최고출력
42PS
@10,750rpm
최대토크
30Nm
@9,000rpm
트랜스미션
6단 습식
다판클러치
구동방식 체인

 

3) 타이어 / 브레이크

 

타이어 / 브레이크 MT-03 (ABS)
브레이크(앞)
Hydraulic single disc,
Ø 298 mm
브레이크(뒤)
Hydraulic single disc,
Ø 220 mm
타이어(앞)
110/70
ZR17M/C
(54W)
타이어(뒤)
140/70
ZR17M/C
(66W)

 

4) 섀시 / 서스펜션

 

새로운 충격설정의 스윙암

573mm 길이의 비대칭 스윙 암이 장되어 제동과 코너링 및 가속시 보다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더욱 우수한 승차감을 위해 프리로드 및 댐핑설정이 새롭게 수정되었습니다.

37mm 도립식 서스펜션

mt-03의 프론트 서스펜션은 완전히 새로운 도립식 서스펜션이 적용 되었습니다. 37mm 튜브와 캐스트 알루미늄 상단 트리플 클램프가 장착 된 새로운 서스펜션은 강력한 제동과 가속 및 코너링에도 자신감있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인체 공학적 라이딩 포지션

컴팩트한 몸체와 780mm의 낮은 시트고는 혼잡한 도시 속에서도 폭발적인 라이딩을 도와줍니다. 재설계된 연료탱크 디자인은 더욱 넓은 상단부분과 강력한 니그립을 선사하며, 핸들의 위치에 맞춰 인체 공학적인 포지션을 설정하여 민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날렵하고 와일드한 디자인

새로운 MT-03의 디자인은 YAMAHA의 Hyper Naked MT시리즈 정식 맴버이라는 것에 증명합니다. 헤드라이트의 공격적인 디자인은 야간에도 뛰어난 가시성을 확보하며, 중앙에 집중 된 LED 라이트는 어둠 속을 뚫고 앞길을 발게 비춰 줄 것 입니다. 진정한 마스터 오브 토크의 역동적인 승차감을 경험하세요.

섀시 / 서스펜션 MT-03 (ABS)
프레임
알루미늄
델타박스
프레임
서스펜션
37mm
도립식
서스펜션
스윙암
573mm
비대칭
스윙 암

 

3. 외장 컬러

Race - Blue
Matt - Bl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