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생산하는 닌자 시리즈는 과거부터 가와사키의 얼굴이라고 말할 정도로 가와사키라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슈퍼 스포츠 바이크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닌자 650 모델은 2기통 / 4기통 / 레이싱 모델들 중 2기통 모델입니다. 이번세대의 가와사키 닌자 650은 이전작의 "Fun, Style, Easy" 개념을 유지하면서 매우 균형 잡히고 익사이팅한  모델로써 650cc Parallel Twin 엔진으로 low-mid 레인지에 중점을 둔 슬림한 미들급 패키지의 가벼운 섀시를 특징으로 합니다. 가와사키 닌자 650의 제원, 가격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야마하 R7 ABS (YZF-R7) 미들급 스포츠 바이크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기.

야마하의 R7 (YZF-R7)은 과거 1999년에 등장하여 한시대를 휩쓸었던 야마하 R6의 후속작으로써 현재는 R1과 R3사이의 간극을 메꿔주는 바이크입니다. 야마하 R7은 MT-07의 파워트레인을 기본으로하여

whenomoney.tistory.com

 

2021 / 2022 혼다 모터사이클 CBR650R 미들급 스포츠 바이크 제원, 가격, 연비 살펴보기.

* 본 포스팅은 혼다 코리아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혼다 코리아에 있습니다. 1. CBR650R 가격 Honda CBR650R 11,750,000 원 (VAT 포함) 2. 제원 및 옵션 1) 치수,

whenomoney.tistory.com

* 본 포스팅은 대전기계공업주식회사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대전기계공업주식회사에 있습니다.

1. Kawasaki Ninja 650 가격

Ninja 650
KRT&WHITE 11,550,000원
GRAY 11,330,000원
부가세(VAT)를 포함한 가격

 

2. 대표적 특징

 

Concept : NINJA 앰배서더

NINJA AMBASSADOR

이전 모델의 "Fun, Style, Easy" 개념을 유지하면서 매우 균형 잡히고 익사이팅한 New "Ninja 650"은 650cc Parallel Twin 엔진으로 low-mid 레인지에 중점을 둔 슬림한 미들급 패키지의 가벼운 섀시를 특징으로 합니다. *엔진 개선 사항은 배기가스 배출을 줄이고 중속 토크를 높이는데 기여하며, 최신 타이어를 채택하여 더 가벼운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민첩한 핸들링과 다이렉트 한 감각이 다루기 쉬운 동력 전달과 라이더 친화적인 조작성으로 보완되었으며, 신규 및 경험이 많은 숙련된 라이더 모두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포티한 성능과 일상적인 다재다능함의 이상적인 조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LED 헤드 라이트와 4.3” TFT 컬러 계기판으로 강조된 새롭고 세련된 스타일링은 더욱 스포티한 외관과 더욱 강한 닌자 패밀리 룩을 제공합니다. 고품질의 핏과 마감을 보장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결과 라이더가 자랑스럽게 소유할 수 있는 머신으로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이것으로 새롭게 출시한 “Ninja 650”은 Ninja 브랜드의 이상적인 홍보를 위한 대표가 되었습니다. *일부 마켓에서만 해당

 

이전 모델과의 차이점 (EX650J/K)

깨끗한 배출가스
(EUR/JPN/S.E. Asia (B1/B3) 만 해당)

Euro 4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하고 이전 모델의 출력을 유지하면서 미드 레인지 토크를 증가시키기 위해 흡기 및 배기 시스템 구성 요소에 대한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촉매변환기 체적이 증가하면 배기가스 배출이 더 깨끗해집니다. 증가된 촉매량 및 사일렌서 레이아웃의 수정으로 사일렌서가 짧아졌습니다. 또한, 배기파이프 길이(짧은)와 모양도 변화에맞게 최적화 되었습니다. 에어 박스와 스로틀 바디를 연결하는 수정된 덕트는 성능 향상에 기여합니다.

새로운 타이어 : 가벼운 핸들링

New Tyres: Lighter Handling

새로운
Dunlop Sportmax Roadsport 2 타이어는
가벼운 핸들링에 기여합니다.

 

동승자 편의 증가

Increased Passenger Comfort

두꺼운 우레탄(중앙에서 약 5mm 두께, 측면에서 10mm 두께)과 더 넓게 확장된 측면을 갖춘 리어 시트는 동승자의 편안함을 향상시킵니다.

 

샤프한 Ninja 스타일링

Sharper Ninja Styling

Ninja 650의 샤프하고 새로운 스타일링으로 스포티한 외관과 더 강한 Ninja 패밀리 룩을 선사합니다.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은 라이더의 자신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어퍼 카울은 폭이 넓고, 더 뚜렷한 경사로 인해 더 강력한 슈퍼 스포츠룩에 기여합니다. 스포티한 외관을 우선시하여, 새롭게 디자인된 윈드실드는 더 낮아져 어퍼 카울과 플러시-핏(flush-fit)됩니다. 라이더에게 적절한 방풍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보다 직립된 각도로 설정되었습니다. 각각 로우 빔과 하이 빔 및 포지션 램프를 갖춘 트윈 LED 헤드라이트는휘도(밝기)를 향상시킵니다. 페어링 볼트 대신 훅이 사용되어 깨끗하고 매끄러운 표면을 만들어 고급스러움을 어필합니다.

 

TFT 컬러 계기

TFT Colour Instrumentation

새로운 4.3 인치 풀 디지털 TFT 컬러 계기 - Kawasaki 600cc 클래스 최초 - 는 콕핏에 하이테크, 고품질 외관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미터는 이전 모델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추가 기능도 제공합니다. 고급 풀 컬러 디스플레이에는 TFT (박막 트랜지스터) 기술이 적용되어 높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화면의 배경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검정/흰색) 화면 밝기는 적합한 밝기로 자동 조정됩니다. 디스플레이 기능에는 디지털 속도계, 디지털 바 스타일 타코미터, 기어포지션 인디케이터, 시프트 램프, 연료 게이지, 오도미터, 듀얼 트립 미터,현재 및 평균 연료 소비, 잔여 범위, 평균 속도, 총 시간, 냉각수 온도, 시계, 배터리 전압, Kawasaki 서비스 알림, 오일 교환 알림 및 경제 주행 인디케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결

Smartphone Connectivity

계기판에 내장된 Bluetooth 칩을 통해 라이더는 모터사이클에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 “RIDEOLOGY THE APP”을 사용하면 여러 가지 계기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향상된 모터사이클 경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ehicle Info : 연료 게이지, 오도미터, 유지 보수 일정 등과 같은 정보를스마트폰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Riding Log : GPS 경로 정보와 차량 주행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기록하고 볼 수 있습니다.
Telephone notices :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메일을 수신하면 계기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Tuning – General Settings : 일반적인 계기 디스플레이 설정(선호 단위, 날짜, 날짜 형식 등)은 스마트폰을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액세서리

Numerous Accessories

다양한 Kawasaki 순정 액세서리를 통해 라이더는 Ninja 650의 샤프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하거나 투어링 잠재력이 높아지도록 편안함과 편의성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사용 가능한 액세서리는 마켓에 따라 다릅니다.)

기존 액세서리 라인업을 보완하는 새로운 품목으로는 대형 윈드 쉴드, 스모크 스탠더드 윈드 쉴드, TFT 미터 용 스크래치 방지 필름, 하이시트(+ 30mm) 및 오일 필러 캡 등이 있습니다.

기타 사용 가능한 액세서리 : 동승자 시트 커버, 세미 소프트 패니어, 탑 케이스, 탱크 백, 스마트 백(JPN 만 해당), DC 콘센트(50W), 휠 림 테이프, U-lock(JPN모델 제외), 헬멧 잠금장치(미국에서만 액세서리 제공, JPN 모델 표준 장비), 라디에이터 스크린, 프레임 슬라이더, 탱크 패드 및 무릎 패드.

3. 제원 및 옵션

 

 

1) 치수, 중량

 

치수 / 중량 Ninja 650
전장 2,055 mm
전폭 740 mm
전고 1,145 mm
휠베이스 1,410 mm
최저 지상고 130 mm
시트 높이 790 mm
커브 매스 193 kg
연료 탱크 용량 15 litres

 

2) 엔진, 출력

 

엔진 / 출력 Ninja 650
엔진 타입
4st, 2-cyl, DOHC,
4val, Liquid-cooled
보어x스트로크
83.0 x 60.0 mm
배기량 649 cm³
압축비 10.8:1
연료 공급 방식
Fuel injection (φ36 mm x 2)
윤활 시스템
Forced Lub. Semi-dry sump
시동방식 EL. Starter
점화 장치
B&C (TCBI, B. P&EL. ADV.)
구동방식 Chain
변속방식
6-speed, return
기어비
1st : 2.438 (39/16)
2nd : 1.714 (36/21)
3rd : 1.333 (32/24)
4th : 1.111 (30/27)
5th : 0.966 (28/29)
6th : 0.852 (23/27)
초기 감속비 2.095 (88/42)
최종 감속비 3.067 (46/15)
클러치 타입 (Primary)
Wet, multi-disc
최고출력
Wet, multi-disc
최대토크
64.0 N·m {6.5 kgƒ·m}
/ 6,700 min-1

 

3) 타이어 / 브레이크

 

타이어 / 브레이크 Ninja 650
브레이크(전륜)
Dual disc 272 mm
브레이크(후륜)
Single disc 186 mm
타이어(전륜)
120/70ZR17M/C
(58W)
타이어(후륜)
160/60ZR17M/C
(69W)

 

4) 프레임

 

프레임 Ninja 650
프레임 타입
Tubular, Diamond
서스펜션
전륜 : Telescopic fork
후륜 : Horizontal Back-link
Swingarm
휠트래블 전륜 : 125 mm
후륜 : 130 mm
캐스터 (레이크 앵글) 24.0º
트레일 100 mm
스티어링 앵글 (좌/우) 32º / 32º

4. 외장 컬러

Lime Green (KRT EDITION)
Pearl Robotic White
Metal Matte Graphenesteel G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