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MOTORCYCLE

2023 혼다 CB125R 125cc 입문용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MOTORSPEC 2023. 5. 12. 17:18

Born for FUN RIDING. 혼다의 새로운 'Neo Sports Cafe' 컨셉으로 탄생한 CB125R은 일상 생활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 빅 바이크의 프리미엄 사양까지 더해 지금까지 없던 강렬한 존재감을 표현합니다.
 

2023 혼다 모터사이클 몽키 125 (Monkey 125)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허스크바나 2022 스바르트필렌 125 단기통 125cc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2022 베넬리 TNT125 125cc 스트릿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빅바이크 레이시룩의 다재다

whenomoney.tistory.com

 

엘로이 모토 팬텀 125 S 입문용 클래식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EROE. 라틴어인 ‘EROE’ (엘로이)는 ‘영웅’을 의미합니다. 용기와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시장에 야심차게 런칭 되었습니다. 유럽 현지 디자이너들과의 협업, 그리고 끊임없는 품질관리는 엘로

whenomoney.tistory.com

 

허스크바나 2022 스바르트필렌 125 단기통 125cc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2022 베넬리 TNT125 125cc 스트릿 네이키드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빅바이크 레이시룩의 다재다능한 모터사이클을 찾고 계신가요? 그럼 바로 새로운 TNT125가 답입니다. TNT125는 모터사이클

whenomoney.tistory.com

 

2023 스즈키 GSX-S125 125cc 네이키드 스트리트 바이크 제원, 가격, 옵션 살펴보기.

GSX-S125는 60년의 레이싱 기술이 고스란히 녹아든 GSX-R125 엔진을 공유합니다. 엔트리 클래스 최고의 무게당 마력비와 무게당 토크비로 완력한 밸런스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2016년 데뷔 후 지금까지

whenomoney.tistory.com

 

* 본 포스팅은
혼다 코리아의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혼다 코리아에
있습니다
.

 

1. 2023 혼다 모터사이클
CB125R 가격

 

2023 CB125R
5,180,000 원
(VAT 포함)

 

2. 제원

 

제원 CB125R
엔진형식 DOHC
단기통
배기량(cc) 125
냉각방식 수랭식
변속방식 6단 수동
연비(km/ℓ)
(60km/h
정속시)
54
연료탱크(ℓ) 10.1
최고출력
(ps/rpm)
15.0 /
10,000
최대토크
(kg.m/rpm)
1.2 /
8,000
치수
(길이×폭
×높이)
(㎜)
2,015 * 820
* 1,055
시트높이
(mm)
815
차량중량
(kg)
130
타이어
전륜
110 / 70-17
타이어
후륜
150 / 60-17
브레이크
전륜
디스크
296mm
브레이크
후륜
디스크
220mm
기본사양
2채널 ABS
관성측정장치(IMU)
LED 라이트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윙커)
LCD 계기판
기어 포지션 인디케이터

 

3.  대표적 특징

 

Neo Sports Cafe 스타일링

혼다의 네오 스포츠 카페(Neo Sports Cafe) 스타일을 적용한 CB125R은 도시적이면서 패셔너블합니다.

 

IMU를 결합한 2채널 ABS

CB125R은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을 위하여 프런트와 리어에 2채널 ABS를 표준 채용했습니다. 여기에 고사양 시스템인 관성측정장치(IMU: Inertial Measurement Unit)를 탑재하여, ABS가 보다 정확하고 정교하게 작동합니다.

 

LED 라이트

CB125R은 전통적인 네이키드 스타일의 LED 원형 헤드라이트와 날렵한 형상의 LED 윙커를 채용하여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동급 최경량의 차체 중량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탄성이 좋은 새로운 프레임을 채용하여 차체 경량화를 실현했습니다. 이를 통해 좁은 길이나 교통 체증이 심한 시가지에서도 차량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풀 LCD 계기판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을 채용하여 속도, RPM, 연료량, 기어 포지션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더 슬렁 타입 배기 구조

콤팩트한 듀얼 챔버 머플러를 차체의 중앙 하부에 배치한 언더 슬렁(Under-Slung) 타입의 배기 구조로, 뛰어난 주행 밸런스는 물론, 엣지있는 스타일과 배기음을 자랑합니다.

 

고성능 전후 서스펜션

프런트에는 고사양의 도립식 쇼와(Showa) SFF-BP USD 서스펜션을 채용하여, 날렵한 핸들링과 우수한 댐핑을 실현하였습니다. 리어의 싱글 리어 쇼크는 5단계 프리로드 조정이 가능하며 뛰어난 트랙션을 자랑합니다.

 

고성능 브레이크 및 스포츠 타이어

브레이크는 프런트에 296mm 허브리스 플로팅 디스크와 래디얼 마운트 닛신 4피스톤 캘리퍼를 채용하였으며, 리어에는 220mm 디스크와 싱글 피스톤 캘리퍼를 채용하여 강력한 제동 성능을 발휘합니다. 타이어는 프런트에 110/70R-17, 리어에 150/60R-17의 래디얼 타이어를 채용하여 스포츠 성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DOHC 수랭식 125cc 단기통 엔진

CB125R은 더욱 강력해진 DOHC 단기통 수랭식 엔진을 채용하여 최고출력은 15.0ps/10,000rpm, 최고토크는 1.2kg.m/8,000rpm으로 향상하였습니다.

 

PGM-FI 시스템

혼다만의 발전된 PGM-FI(Programmed Fuel Injection) 시스템의 ECU는 전자 이그니션 시스템과 함께, 엔진 속도와 스로틀 포지션의 어떤 조합에도 완벽하게 적합한 양의 연료와 공기의 혼합 양을 조절하여 제공합니다. 그 결과 정확하고 예측 가능한 부드러운 파워 곡선을 제공함으로써 라이더에게 자신감을 심어줍니다. 새로운 FI 세팅은 54km/ℓ(60km 정속 주행시) 의 매우 효율적인 연비를 제공합니다.

4.  리뷰영상

 

 

5.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