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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YOTA MOTOR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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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3 Lexus

NX350h 가격

 

2023 NX 350h
PREMIUM
65,000,000원
2023 NX 350h
LUXURY
74,400,000원

2. 제원 

 

제원 NX350h
전장X
전폭X
전고
4,660mm ×
1,865mm ×
1,670mm
축거 2,690mm
윤거
전/후
1,605mm /
1,625mm
공차중량 1,850kg

파워트레인 NX350h
형식 L4 2.5ℓ
가솔린
연료타입 하이브리드
(가솔린 + 전기)
배기량 2,487cc
최고출력 엔진 : 
189ps /
6,000rpm

총 시스템
출력 : 242ps
최대토크 24.7kg.m /
4,300~4,500rpm
정부공인
표준연비
복합 :
14.0km/ℓ
(2등급)

도심 :
14.3km/ℓ

고속도로 :
13.6km/ℓ
CO2 배출량 114g/km
변속기 e-CVT

섀시 NX350h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제동장치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연료탱크
용량
55.0ℓ
구동 방식 AWD
(E-Four)

타이어 효율등급 NX350h
타이어 전/후 235 / 50R20 EMT
타이어 제조사 BRIDGESTONE
회전 저항 계수 3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3

3. 사양 & 옵션

 

1) 구동계통

 

하이브리드 시스템

NX에 적용된 4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고효율의 2.5ℓ 직렬 4기통 엔진과 고출력 모터의 조합으로 고출력, 고연비를 실현했습니다. NX의 파워 트레인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트랜스액슬을 적용해 고연비 및 정숙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리튬-이온배터리

새롭게 개발된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가 뒷좌석 하단부에 배치되어 넓은 실내 공간 및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E-Four)

E-Four는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혹은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주행 시 모터를 통해 뒷바퀴를 구동하여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하는 기능입니다. 전 · 후 출력 분배가 100 : 0 과 20 : 80 사이에서 정밀 제어되어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뛰어난 가속과 운전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에어로다이내믹스

NX는 전면, 측면, 후면뿐만 아니라 차량 하부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사용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어 기술에 초점을 두고 개발, 핸들링 안정성에 기여했습니다.

 

GA-K(Global Architecture-K) 플랫폼

고강성 경량 보디 GA-K 플랫폼으로 코너링 및 고속 주행 시 향상된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전륜 및 후륜)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더블 위시본을 채택, 부드럽고 날카로운 승차감을 더하기 위해 서스펜션을 강화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운전자는 상황과 선호하는 주행 스타일에 맞춰 주행모드를 선택해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Normal, Eco, Sport 모드

 

전 트림 공통사양
2.5ℓ 직렬 4기통 엔진
전자식 무단 변속기(e-CVT)
패들 시프트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앞)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뒤)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앞) /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뒤)
AWD (E-Four) 구동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ECO, NORMAL, SPORT)
가변기어비 스티어링 (VGRS)
235 / 50R20 EMT 알루미늄 휠

 

2) 외관사양

 

스핀들 그릴

렉서스 디자인 아이덴티티의 핵심 중 하나인 스핀들 그릴은 콤팩트하고 경량화된 설계와 함께, 우아하면서도 대담한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릴 패턴은 3차원 입체감이 더해진 U자형 패턴으로 파워풀한 인상을 선사합니다. 슬릿 형태의 하단부는 냉각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SUV에 걸맞은 강인함을 연출합니다.

Triple-Beam LED 헤드램프 (NX 350h Luxury)

렉서스의 시그니처인 L-Shape 주간 주행등과 헤드 램프를 통합시켜 유려한 헤드램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자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후면 중앙의 라이트 바 램프, 리어 펜더에 각각 배치된 L자형 램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간에는 라이트바가 상시 점등되어 테일 램프 역할을 하며, 새로운 LEXUS 로고를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NX 350h Luxury)

파노라마 유리 루프에는 슬라이딩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전 트림 공통사양
LED 주간 주행등
LED 전방 안개등
헤드램프 클리너
아웃 사이드 미러
(EC, 열선, 파워폴딩, 리버스틸트, 메모리)
PREMIUM LUXURY
Bi-LED
헤드 램프
Triple-Beam
LED
헤드 램프
선루프 파노라마
선루프
- 코너링 램프

3) 내장사양

 

타즈나(Tazuna) 컨셉

타즈나 콘셉트는 렉서스의 인간 중심 디자인 철학을 한층 더 진화시킨 새로운 콕핏 디자인입니다. 말의 고삐를 의미하는 ‘타즈나’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운전자가 의도하는 바에 따라 차량이 반응하여 마치 말을 타는 것 같은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측면에서도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주행에 필요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배치 및 연계하여 운전자는 주행 중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면서 각종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총 14가지의 다채로운 색상은 차 안에서도 마치 자연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은은한 색조가 더해진 부드러운 컬러톤은 ‘오모테나시(고객 환대)’의 철학을 담아 렉서스의 품격을 보여줍니다. 커스텀 팔레트를 통해 총 50가지의 다양한 테마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는 조작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위치의 크기, 형태, 레이아웃, 표시 정보, 위치 등을 최적화했습니다. 특히, 사용 빈도가 많은 공조 컨트롤 및 오디오 스위치에는 다이얼 스위치 방식을 적용해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내비게이션

통신형 내비게이션을 탑재하여 실시간 교통정보, 유가정보, 음성인식, 지도 무선 업데이트 등이 지원됩니다.

※ 통신이 연결된 상태에서 통신형 내비게이션으로 동작하며 통신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내장된 지도 데이터로만 안내됩니다.

 

인포테인먼트

스트리밍 뮤직, U+ 프로야구, U+ 모바일 TV 등 음악 및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되며 U+ 스마트홈을 통한 홈 IoT 기능이 지원됩니다.

※ 지니뮤직, 벅스, 바이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가입이 필요합니다.
※ 주행 중에는 영상 시청이 불가합니다.
※ U+ 스마트홈은 별도 가입이 필요합니다.

차량관리

차량의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소모품 정보와 교체 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체 시기 도래 시 알림이 제공됩니다.

 

10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NX 350h Luxury)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요 주행 정보를 운전자의 시선이 머무는 앞 유리 창에 표시합니다.

-Full 모드 : LSS+등 다양한 주행 관련 정보를 최대한 시각화하여 전달
-Standard 모드 : 필수적인 주행 관련 정보 전달 및 전방 시야 확보의 균형성 중점
-Minimum 모드 :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정보만 전달

 

터치 트레이싱 (NX 350h Luxury)

스티어링 휠에 터치 트레이싱 방식을 적용, 스티어링 휠 스위치를 터치하는 운전자의 손길을 감지하여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반영됩니다.

음성 인식AI

음성 인식으로 차량 공조 제어, 내비게이션 조작, 스트리밍 뮤직, 날씨, 지식 검색 등의 기능을 음성 명령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NX 350h Luxury)

Qi 호환 스마트폰과 전자기기를 충전기 트레이에 올리면 해당 기기가 충전됩니다.

센터 콘솔 기능

- 컵홀더 : 컵홀더는 다양한 컵과 텀블러 수납에 용이합니다.
- 슬라이드 트레이 : 간단한 슬라이딩 방식의 수납 및 충전 트레이는 센터 콘솔 전면에 통합되어 위치합니다.
- 더블 도어 콘솔 박스 : 운전자와 동반석 탑승자 모두가 콘솔 박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시프트 레버 및 시프트 노브

시프트 레버는 시프트 바이 와이어 타입을 채택하여 조작의 즐거움을 향상시켰습니다. 시프트 노브는 가죽 질감의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사용하기 편한 형태로 설계됐습니다.

렉서스 커넥트 앱 (스마트폰 앱)

스마트폰 앱을 통하여 차량과 프로필을 연동하여 가고 싶은 목적지를 차량으로 보내거나 경로 안내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트리밍 뮤직, U+ 스마트홈 등의 서비스를 차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Mark Levinso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NX 350h Luxury)

17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온몸을 감싸는 듯한 선명한 오디오를 선사합니다. 현장감 넘치는 서라운드 음향을 구현한 퀀텀 로직 서라운드(QLS) 사운드 기술과 원음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클래리-파이(Clari-Fi) 압축 오디오 소스 재생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리어 데크 아래에 위치한 서브 우퍼를 통해 깊고 선명하면서도 힘 있는 베이스 음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렉서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NX 350h Premium)

10개 스피커로 구성된 렉서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음악을 생동감 있게 재생합니다. 최적의 스피커 배치로 이상적인 서라운드 환경을 조성, 깊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리어 뷰 미러 (NX 350h Luxury)

차량 후방 카메라의 영상을 미러의 디스플레이에 표시하여 뒷좌석 탑승자 혹은 헤드레스트에 차단되지 않고 후방의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 (NX 350h Luxury)

파노라믹 뷰 모니터는 운전자가 운전석에서 보기 어려운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노라믹 뷰, 사이드 클리어런스 뷰, 코너링 뷰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차체 하부와 타이어 주변을 보여주는 ‘시스루 뷰’를 표시해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 및 주행을 보조합니다.

 

트렁크 공간

트렁크 공간은 뒷좌석이 세워진 상태에서도 여유로운 화물 공간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뒷좌석을 아래로 접어 더 확장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쉽게 접히는 데크 보드를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실을 수 있도록 트렁크 공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중 접이식의 경량 토뉴 커버는 화물 공간을 더 개방시켜 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서 바닥 아래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전 트림 공통사양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천연 가죽 시트
멀티미디어
(LEXUS CONNECT, 블루투스, USB 포트 (A, C type),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통신형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블랙박스 & 하이패스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듀얼존 오토)
Nano-e 음이온 발생기
PREMIUM LUXURY
3D 커팅
블랙 인테리어
트림
오픈포어
우드 인테리어
트림
렉서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
10스피커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 /
17스피커
6 : 4 폴딩
리어 시트
6 : 4 폴딩
리어 시트
(파워폴딩)
EC 룸미러 EC 룸미러
(디지털
리어 뷰 미러)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
10인치
-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4) 안전사양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및 오토바이를 감지합니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합니다.

※ 오토바이의 경우 주간만 탐지합니다.
 ※ 안전 운전에 대한 책임은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의 상세한 설명은 사용자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교차 상황 감지)

일반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의 작동 범위에 더해 교차로를 교차하는 차량 및 오토바이와의 충돌 회피 기능도 보조합니다. 시스템이 충돌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경보 및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피해 경감을 보조합니다.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좌우 선회 시)

교차로에서 우회전 또는 좌회전할 경우, 직진해오는 차량 및 앞 방향에서 다가오는 보행자 및 자전거를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가 감지하여 경보 및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돌 회피 또는 피해 경감을 보조합니다.

 

긴급 조향 어시스트(Emergency Steering Assist)

ESA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감지한 후 차선 내 차량을 조향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는 상태에서 운전자가 감지 대상과의 충돌을 회피하도록 지원하는 보조 기능입니다. 운전자가 감지 대상을 확인한 후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조향력을 보조하여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면서 차선 이탈을 방지할 수 있도록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저속 시 가속 제한 기능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가 저속 시 차량의 바로 앞에 있는 보행자, 자전거 혹은 차량을 감지합니다. 전방에 대상물이 있는 상태에서 정차 또는 서행 시 가속 페달이 필요 이상으로 강하게 밟힌 경우, 엔진 출력을 억제하거나 약한 브레이크를 걸어 가속을 억제하여 충돌을 회피 또는 피해를 경감하도록 지원합니다. 충돌이 회피 되거나 차량이 정지한 경우, 운전자가 가속 페달 혹은 브레이크 조작을 할 때까지 제동력이 유지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ar Cruise Control)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선행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로 자연스럽게 가속합니다. 전방 주행 차량의 정차 시에는 적당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함께 정지합니다.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은 전방의 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하여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시각적 / 청각적 경고 (또는 진동)를 하고, 스티어링의 보조적인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피하도록 도와줍니다. 차선 감지와 제어 기능이 향상된 차선 추적 기능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하여, 현재의 주행 차선을 중앙으로 유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선된 인식 및 제어 성능이 완만한 커브길에서도 작동하며 차량이 차선 중앙에서 부드럽게 주행하도록 돕습니다.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Road Sign Assist)

RSA는 카메라가 도로 표지판의 ‘제한 속도’ 표지를 인식하여 미터기에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Adaptive High-beam System)

AHS는 야간 주행 시 전방 차량의 헤드 램프 및 후미등, 도로 및 주변지역의 밝기를 감지합니다. 하이빔이 비추는 영역에서 차량이 감지되면, 각 헤드 램프의 LED 칩을 통해 전방 운전자 및 보행자를 향한 밝기를 조절해 보다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AHS) : NX 350h Luxury, NX 450h+ F SPORT 사양
- 오토매틱 하이빔(AHB) : NX 350h Premium, NX 450h+ Premium 사양

 

자동 주차(Auto Parking) (NX 350h Luxury)

자동 주차(Auto Parking) 기능은 차량 주변을 모니터 하는 카메라와 초음파 센서의 정보를 결합해 주차 공간을 인식하고 주차하는 것을 보조합니다. 조향, 가속, 제동, 변속 등을 제어하며, 사각지대를 파노라믹 뷰로 보여주고 주차할 위치를 지속적으로 표시해 원활한 주차를 보조합니다. 직각 주차(후진·전진) 및 출차(후진·전진), 평행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합니다.

 

안전 하차 어시스트(Safe Exit Assist)

SEA는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를 사용하여 하차 시 차량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 및 자전거를 감지합니다. SEA가 열리는 도어 또는 하차하는 탑승자가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할 경우, 사이드 미러의 표시등이 켜지며 탑승자에게 경고합니다. 이때 탑승자가 도어를 열려고 하면, 이-래치(e-Latch)가 도어를 잠급니다. 시스템은 사이드 미러의 표시등, 계기판, 경고음을 통해 탑승자에게 경고합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Parking Support Brake)

PKSB는 차량 주변의 장애물 또는 후방에서 접근하는 보행자를 감지하여 구동력 제어와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안전한 주차 및 출차를 지원합니다.

※ 주행 속도 약 15km/h 미만에서 작동

 

9개의 SRS 에어백 시스템

9개의 SRS 에어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면, 전면 무릎, 전면 센터 사이드, 전면 사이드, 사이드 커튼 실드)

※ SRS 에어백은 안전벨트와 함께 사용되어야 하는 보조 장치입니다. 운전자와 승객 모두 탑승 시 항상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 앞 동반석에는 절대 후향식 CRS(카시트)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전향식 CRS는 뒷좌석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RS 사이드 에어백이 팽창되는 위치에 시트용 액세서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액세서리로 인해 SRS 사이드 에어백이 올바르게 팽창하지 않아 승객이 부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 SRS 에어백 팽창 모습의 사진은 예시입니다.
※ SRS 사이드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은 측면 충돌 시에만 팽창합니다.
※ 기타 중요 안전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사용자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 트림 공통사양
SRS 9개 에어백
(전면, 전면무릎, 전면 센터 사이드,
전면 사이드, 사이드 커튼실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RSA)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C)
구동력 제어 장치(TRAC)
바퀴 잠김 방지 제동 장치(ABS)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
브레이크 보조 장치(BAS)
안전 하차 어시스트(SEA) *e-Latch 연동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브레이크 홀드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Trail Mode(Auto LSD)
레인센서
디 아이서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PREMIUM LUXURY
오토매틱
하이빔
(AHB)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
(AHS)
- 자동주차

 

5) 편의사양

 

이-래치(e-Latch)

이-래치(e-Latch)는 미닫이문처럼 부드럽게 도어를 열고 닫는 전자 제어 시스템 방식으로 기존의 도어 개폐 메커니즘을 대체합니다. 승차를 위한 도어 오픈 시에는 도어를 당기는 동작 그대로 핸들 뒤에 설치된 스위치를 눌러 오픈합니다. 하차를 위한 도어 오픈 시에도 도어 핸들을 잡은 채로 스위치를 눌러 부드러운 도어 오픈이 가능합니다.

 

파워 백 도어

양손이 자유롭지 않은 경우라도 전자식 키를 가지고 있다면, 뒤 범퍼 아래로 발을 넣었다 빼는 동작을 취하는 것만으로 백 도어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빠르고 조용한 작동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전 트림 공통사양
스마트키
파워 틸트 & 텔레스코픽
주차 센서
메모리시트(운전석)
파워시트(운전석 & 조수석 : 8way)
요추지지대 (운전석 : 4way) *럼버 서포트
이지 액세스
(시트 슬라이딩, 오토 리프트 업, 쿠션 사이드 어웨이, 스티어링 휠)
열선 시트(앞좌석&뒷자석)
통풍 시트(앞좌석)
가죽 스티어링 휠
열선 스티어링 휠
파워 트렁크(킥 타입)

 

4. 외장 옵션
(휠 & 컬러)

 

1) 휠 / 타이어

 

Premium / Luxury

NX 350h Premium (좌)

Dark Gray Metallic 알루미늄 휠 235/50R 20(EMT)

NX 350h Luxury (우)

Dark Gray Metallic + 다이아몬드 컷팅(투톤) 알루미늄 휠 235/50R 20(EMT)

 

2) 외장컬러

 

 

 

5. 내장 옵션 (시트 & 트림)

 

1) 시트

 

 

2) 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