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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V650은 네오 레트로 스타일을 구현한 초경량 차체에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찬사를 받아온 스즈키 V-TWIN 엔진을 탑재하여 라이딩의 본질인 재미를 마음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아무런 진입장벽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라이딩과 경쾌하고 가벼운 컨트롤이 가져다주는 SV시리즈 특유의 감성은 그 어떤 미들급 로드스터도 보여주지 못한 SV시리즈만의 우월한 가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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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포스팅은 ㈜스즈키씨엠씨
차량소개 카탈로그를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스즈키씨엠씨에 있습니다.

자료 출처 : https://www.suzuki.kr/SV650_22

 

0. 소개영상

 

 

1. 2022 SV650 가격

 

2022 SV650
9,40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분

2. 제원

 

 

치수 / 중량 2022 SV650
전장×전폭
×전고
2,140 × 760
× 1,090mm
축간거리 1,445mm
시트높이 785mm
최저지상고 135mm
차량중량
198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최소회전반경 3.3m

엔진 / 출력 2022 SV650
엔진형식
수랭 4사이클
DOHC 2기통,
90° V-Twin
배기량 645cc
실린더
내경×행정
81.0mm
× 62.6mm
압축비 11.2:1
최고출력
73.4ps /
8,500rpm
최대토크
6.5kgf.m /
6,800rpm
연료탱크 14.5ℓ
연료
공급장치
형식
전자제어
연료분사식
시동방식
셀 스타터식
(이지스타트)
점화방식

트랜지스터식
점화
변속방식
6단
상시치압식
리턴
연비
24.5km/L
(WMTC
실용연비모드)

타이어 / 브레이크 2022 SV650
브레이크(앞)
유압식
더블 디스크
/ ABS
브레이크(뒤)
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타이어(앞)
120/70ZR17M/C
(58W), 튜브리스
타이어(뒤)
160/60ZR17M/C
(69W), 튜브리스
서스펜션 2022 SV650
서스펜션(앞)
텔레스코픽
포크
(프리로드)
서스펜션(뒤) 링크타입

3. 대표적 특징

 

1) 디자인

 

네오 레트로 스타일 : THE CLASSIC 뉴트로의 탄생

심플함의 가치를 실현하는 개발 의도에 맞춰 새로운 클래식을 구현한 네오 레트로 디자인 또한 미니멀리즘을 지향합니다.  격자 구조물의 특성을 모티브로 삼는 트렐리스 방식을 차용하여 트러스(삼각형) 형태로 구현한 경량 프레임에 원형 헤드라이트 조합은 모터사이클 커스터마이징에 최적화된 구조로 마치 백지 도화지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꾸며 나갈 여지를 만들어주는 담백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입니다.

네오 레트로 등화류 : THE CLASSIC 고전으로의 귀환

1999년 첫 등장 이후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시도되었던 미래지향적 모습을 탈피하고 1999년 첫 모습을 계승하는 디자인으로 귀환하였습니다. 바이크다운 바이크, 즉 원점으로의 회귀를 의미하는 철학을 담아 'LESS IS MORE : 적은 것이 더 많다' 라는 미니멀리즘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였습니다.  변하지 않는 가치, SV시리즈의 타고난 혈통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실하게 실현한 고전적인 디자인을 다시 채택하였습니다.

풀 LCD 계기판 : 스포티함을 눈에 담다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의 디자인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스포츠 DNA를 표방하는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는 기어 위치 표시기와 함께  커다란 숫자를 쉴 새 없이 전달하여 예리하고 역동적인 스포츠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되며 8개의 보조 표시등은 양 옆으로 배치되어 있어 직관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바디, 탱크, 시트 : 네오 레트로 감성을 완성하다

1999년 첫 등장 이후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시도되었던 미래지향적 모습을 탈피하고 1999년 첫 모습을 계승하는 디자인으로 귀환하였습니다. 바이크다운 바이크, 즉 원점으로의 회귀를 의미하는 철학을 담아 'LESS IS MORE : 적은 것이 더 많다' 라는 미니멀리즘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였습니다.  변하지 않는 가치, SV시리즈의 타고난 혈통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실하게 실현한 고전적인 디자인을 다시 채택하였습니다.

 

2) 엔진

 

V-TWIN 유로5 엔진 : 파워-비트-컨트롤, 재미를 향한 질주

스즈키 고유의 90º V-TWIN 엔진은 오랜 기간 출중함으로 많은 찬사를 받은 명품 엔진 입니다. V-TWIN 특유의 비트 있는 고동감과 저중속 구간에서의 강력한 토크는 물론 고속영역에서의 끈기있고 강력한 파워를 통해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된 유로5 엔진은 듀얼 스파크, 듀얼 스로틀 밸브 등 엔진을 더 효율적으로 개선하여 연소효율과 파워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하이 퍼포먼스 파츠 : 흉내낼 수 없는 독보적 내구성

월드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 가지고 있는 스즈키의 독자 기술들이 접목된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린더, 크랭크 케이스, 스로틀 바디, 피스톤, 피스톤링 등 최고급 품질의 하이 퍼포먼스 파츠를 품은 SV시리즈는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스포츠 성능을 구현하면서 압도적으로 손쉽고 경쾌한 컨트롤의 밑바탕은 바로 스즈키의 도금 처리 기술에 있습니다.

듀얼 테크놀로지 : 효율성의 배가 x 2

보다 원활한 성능, 보다 효과적인 효율성을 구현하는 듀얼 스로틀 밸브와 듀얼 스파크 테크놀로지는 스즈키 V-TWIN 엔진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선된 스로틀 반응과 엔진 출력 상승에 도움을 주어 실 주행에서 보다 안정적이며 보다 경쾌한 라이딩 경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실용연비 : 리터당 24.5km 최고의 효율

스즈키는 더 나은 효율의 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리터당 24.5km, 미들급 최고 수준의 실용연비를 실현함으로 14.5리터 연료 탱크에 최대 355km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효율을 통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규제 기준을 만족시키는 친환경 모터사이클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3) 지원장비

 

저속 RPM 보조 시스템 : 저속 조작 스트레스에서 해방

저속에서의 변속 시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엔진 동력을 자동으로 복구시켜 일정 RPM을 유지시키는 기능입니다.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출발, 유턴, 서행 시 쾌적한 주행을 보장하여 손쉬운 클러치 조작을 가능케 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 : 간편한 시동, 잠깐의 여유

그 어느 때보다 쉽고 간편해졌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그 어떤 환경에서도 거뜬하게 원터치로 간편한 시동이 가능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으로 확보된 잠깐의 시간을 당신의 안전 장비를 점검하는데 할애하세요.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ABS) : 신뢰를 높이는 첨단 기술

경쾌하게 작동하는 컴팩트형 ABS은 닛신사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매우 가벼운 무게를 구현하면서 퍼포먼스를 희생시키지 않는 기술력으로 차량의 총 중량을 줄이는데 기여해 라이더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멈추고 부담 없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컴팩트 시트 시스템 : 펀 라이딩을 위한 승차 환경

이지 라이드, 이지 컨트롤, 펀 라이딩을 실현하기 위해 컴팩트하고 슬림한 차체를 기반으로 전면부에서 후면부까지 높낮이 굴곡이 거의 없는 시트를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낮은 높이로  뛰어난 발 착지성까지 보장하여 누구에게나 경쾌하고 편안한 승차 환경을 제공합니다.

4) 섀시

 

트렐리스 트러스 프레임 : 완벽한 펀 라이딩

격자 형태를 모티브로한 트렐리스 기반에 트러스(삼각형) 구조를 채용한 경량 고강성 슬림형 프레임은 온로드용 V-TWIN 엔진의 특성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프레임입니다.  SV 시리즈에 적용된 스즈키의 섀시 엔지니어링 기술은 민첩함의 스포츠 성능을 실현하며 경쾌함으로 펀 라이딩을 구현하며 V-TWIN 모터사이클의 특징을 다방면으로 보여줍니다.

프리로드 링크타입 서스펜션 : 언제나 가뿐한 컨트롤

이지 라이드를 위해 설계된 쇼와사의 ø41mm 텔레스코픽 프론트 서스펜션은 작동폭 125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민첩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7-스텝 프리로드 조절식 링크타입 리어 서스펜션은 작동폭 63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가볍고 슬림한 차체에 최적화되어 매우 경쾌하고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핸들링 설정으로 드라이빙 스킬의 범위를 확장하세요.

브레이크 시스템 : 강력하고 안정적인 제동력

토키코사의 트윈 피스톤 캘리퍼 및 290mm 듀얼 플로팅 디스크와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닛신사의 컴팩트형 경량 ABS 유닛의 조합은 강력한 제동력을 손쉽게 구현합니다.  ABS는 휠 회전 1바퀴당 휠 스피드를 50회 모니터링하여 현재 구동력 및 트랙션에 알맞은 최적화된 제동력을 구현합니다.

휠 & 타이어 : 즐겁고 편안한 주행감각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 전/후륜 17인치 5-스포크 경량 알루미늄 캐스트 휠과 던롭 로드스마트 III 튜브리스 타이어는 경쾌한 컨트롤 및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해 이지 라이드-이지 컨트롤 목표를 충실하게 이행하며 라이딩의 본질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라이트 웨이트 핸들바 : 경쾌한 라이딩

가볍고 경쾌하며 정교하고 강하며 과학적입니다.  최적의 밸런스와 그립감을 자랑하는 고강성 경량 핸들은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주는 뛰어난 성능의 듀얼 스로틀 밸브와 더불어 운전자의 인간 공학적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양 옆으로 슬림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핸들은 SV시리즈의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 철학을 실현합니다.

라이딩 포지션 : 인체공학적 포지션

슬림한 차체에 슬림한 시트, 이즈 라이드와 이지 컨트롤에 최적화된 시트 그립감, 높낮이 굴곡이 완만한 시트 라인, 낮은 785mm의 낮은 시트 높이는 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 감각으로 라이더 신장 170cm 기준에서도 매우 쾌적하고 안정적인 발 착지성을 제공합니다.

 

4. 컬러

 

무광 블랙 (YKV)
블랙 (ACX)
화이트 (B1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