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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은 미국 제너럴 모터스(GM)의 고급형 브랜드 브랜드입니다. 캐딜락의 라인업중 CTS는 후륜구동의 준대형 세단인데요. 2020년부터 캐딜락의 새로운 넘버링에 따라 CT5로 그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CT5의 여러 트림중 CT5-V는 최고성능 모델로써 과거 생산되던 CTS-V의 OHV V8 슈퍼차저 LT4엔진을 개량하여 677마력을 뿜어내며 제로백은 3.7초를 자랑합니다. 또한 열에 강한 알려미늄 실린더 헤드와 티타늄 벨브를 장착하고 변속기와 LSD를 개선하여 서킷주행에서도 큰 개선점이 돋보이는 차량입니다. 미국산 고배기량 고성능 트랙머신인 CTS-V Blackwing의 제원과 옵션 그리고 연비등을 알아볼까요?
* 본 포스팅은 캐딜락 코리아의
차량소개 카탈로그 및
소개영상을 참조하였으며
모든 사진 및 내용의 저작권은
캐딜락 코리아에 있습니다.
1. 트림 종류 및 가격
2022 Cadilac CT5-V | |
CT5-V BLACKWING | 138,570,000원 부터 |
2. 제원
1) 엔진
* 최고 출력 677마력, 최대 토크 91.9 kg.m를 자랑하는 6.2L 슈퍼차저 V8 엔진.
캐딜락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의 엔진이며 엔지니어가 책임지고 완성한 장인의 엔진입니다.
* 최적의 엔진 성능을 위해 고급 휘발유 사용을 추천합니다.
* 크랭크샤프트 착수부터 시리얼 넘버가 새겨진 몬드리안 패턴의 유니크한 엔진 커보로 마무리 될 때 까지 책임지고 완성시킨 장인의 핸드 빌트 엔진.
ENGINE |
CT5-V
BLACKWING |
엔진 |
6.2리터
핸드 빌트 슈퍼차저 V8 엔진 |
배기량 (cc) |
6,162 |
최고출력 (ps/rpm) |
677 / 6,500 |
최대토크 (kg·m/rpm) |
91.9 / 3,600 |
공인연비 (km/ℓ) |
복합 연비 6.1
(도심 5.1 / 고속도로 8.1) |
에너지 등급 | 5등급 |
CO2 배출량 (g/km) |
281 |
2) 파워트레인
POWERTRAIN |
CT5-V
BLACKWING |
구동방식 | 후륜구동 (RWD) |
배기량 (cc) | 자동 10단 |
스티어링 |
전자식 랙 마운티드
프리미엄 파워 스티어링 |
브레이크 |
Carbon Ceramic
Brake System 4 corners Bronze Brake Caliper |
서스펜션 |
맥퍼슨 타입 /
독립식 멀티링크 |
휠 |
19인치 사틴
그라파이트 다크 피니쉬 알로이 휠 |
타이어 |
Front: 275/35ZR19
Rear: 305/30ZR19 미쉘린 파일럿 스포츠 4S 하이 퍼포먼스 서머 타이어 |
타이어 사이즈 |
회전 저항 등급 |
젖은 노면
제동력 등급 |
Front : 275/35ZR19 |
4 | 3 |
Rear : 305/30ZR19 |
4 | 3 |
* CARBON CERAMIC BRAKE
캐딜락 최초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했으며, 눈에 띄는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이 브레이크 시스템은 차량 운전 모드(투어, 스포츠, 트랙 및 눈/빙판)와 통합되어 각 모드에 맞춰 브레이크 페달 답력을 조정합니다.
3) 치수제원
DIMENSION |
CT5-V
BLACKWING |
전장 / 전폭 / 전고 (mm) |
4,945 /
1,885/ 1,440 |
휠베이스 (mm) |
2,947 |
트레드 (mm) |
1,622 |
공차중량 (kg) |
1,965 |
트렁크 부피 (ℓ) |
377 |
연료탱크 (ℓ) |
66 |
탑승인원 (명) |
5 |
3. 상세옵션
1) 외장옵션 / 등화류
* 카본 파이버 익스테리어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카본 파이버 패키지. 단순한 외장 장식이 아닌 공기역학을 고려한 카본 디자인은 양력을 줄이고 고속 핸들링과 컨트롤을 극적으로 개선시킴.
* 19" 사틴 그라파이트 블랙 휠
19인치 사틴 그라파이트 다크 피니쉬 알로이 휠에 V로고가 새겨진 브론즈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가 조합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
* 펜더 벤트
전면부 양 옆에 배치된 펜더 벤트는 대담한 첫 인상을 주면서도 엔진 및 브레이크를 효율적으로 쿨링하는 기능적인 측면도 가지고 있음.
EXTERIOR |
19" 사틴 그라파이트 블랙 휠
|
19" 하이 퍼포먼스 써머 타이어 (MICHELIN Pilot Sport 4S)
|
다크 에어로 메쉬 V 퍼포먼스 디자인 전면 그릴
|
카본 파이버 프론트 스플리터
|
카본 파이버 엑스트라 에어로 스포일러
|
카본 파이버 프론트 휠 웰 디플렉터
|
블랙 로커 몰딩 |
바디 컬러 도어 핸들 |
뉴트럴 덴시티 투명 테일램프 렌즈
|
라미네이티드 어쿠스틱 윈드쉴드 및 전면 사이드 글래스
|
후방 로우 에어 디퓨저 |
인텔리빔 |
LED 코너링 램프 |
LED 턴 시그널 램프 |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핸들 |
2) 내장옵션 / 편의사양
* 토치 레드 컬러 안전벨트
V 시리즈 블랙윙 전용 퍼포먼스 버킷시트와 스웨이드 백 패널 그리고 V 로고 및 토치레드 색상의 시트벨트가 기본으로 레이싱 테마 인테리어를 완성.
* 12"HD 컬러 디지털 드라이버 클러스터
G-Force, eLSD, 타이어 상태 등 퍼포먼스 주행을 위한 주요 정보와 거리 및 속도별 타이머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4가지 비주얼 테마를 지원.
* 스웨이드 마이크로 파이버 스티어링 휠 & 레드 스트라이프
스티어링 휠에는 카본 파이버 트림 및 레드 스트라이프, 고유의 시리얼 넘버가 각인된 특수 플레이트가 적용.
* AKG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16-스피커) & 액티브 노이즈 켄슬링
16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AKG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전문적인 음질 제공.
* 리어 카메라 미러
카메라를 사용하여 운전 중 장애물의 방해 없이 더 넓은 후방시야를 제공. 간단한 조작으로 카메라 뷰에서 일반적인 룸미러로 전환할 수 있음.
INTERIOR |
토치 레드 컬러 안전벨트 |
12-volt 파워 아웃렛 |
하이 퍼포먼스 프론트 버킷 시트
|
수동조절 허벅지 지지대 (2-way)
|
엠비언트 라이팅 |
프론트 V-시리즈 로고 카매트
|
일루미네이팅 실 플레이트 |
스웨이드 인테리어 트림 |
3 USB 포트 |
전좌석 익스프레스 업/다운 윈도우
|
카본 파이버 데코 |
12"HD 컬러 디지털 드라이버 클러스터
|
알로이 패들 시프트 콘트롤 |
알로이 패달 |
앞좌석 스포츠 볼스터 |
앞좌석 18-방향 파워시트,
4-방향 파워 럼버 서포트 |
운전자 메모리 세팅 |
앞좌석 마사지 시트 |
스웨이드 마이크로 파이버 스티어링 휠 &
레드 스트라이프 |
앞좌석 열선 시트 |
자동 열선 스티어링 휠 |
앞좌석 통풍 시트 |
내비게이션 탑제 캐딜락 유저 익스피어리언스 (CUE),
10" 컬러 디스플레이 |
AKG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16-스피커)
& 액티브 노이즈 켄슬링 |
모바일 무선충전 |
에어 이오나이저 |
파워 틸트 앤 텔레스코우픽 스티어링 휠
|
리어 카메라 미러 |
HD 서라운드 비전 |
핸즈프리 트렁크 |
전동 접이식 열선 탑제 사이드 미러
|
자동 주차 보조 제동 기능 |
울트라뷰 듀얼 판넬 선루프 |
브론즈 컬러 키 폽 |
무선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
3) 안전 / 주행보조 옵션
* 후방 주차 보조
후방에 있는 물체를 감지했을 때 경고해 주차를 돕고 저속 후진 도중 충돌을 회피하게 보조함.
*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 경고는 앞 차와의 잠재적인 전방 충돌이 감지 되었을 때 경고를 해서 재빨리 대처할 수 있게 함. 앞 차와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근접 경고를 보내기도 함.
* 전방 보행자 감지 제동
바로 앞에 있는 보행자와의 충돌을 피하거나 경감시킬 수 있는 기능. 보행자 경보를 울리거나 자동으로 긴급 제동을 수행하거나 운전자의 긴급 제동을 도움.
* 퍼포먼스 데이터 리코더
주행 영상을 직접 녹화하고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퍼포먼스 데이터 리코더가 기본 탑재. 운전자는 실내 배치된 카메라를 이용해 주행 영상을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으며, 엔진 RPM, 브레이킹 답력, 스티어링 조향 각도 및 G-Force 등 전문적인 주행 기록을 한눈에 확인가능.
SAFETY & DRIVER
ASSISTANCE |
자동 안전벨트 조임 시스템 |
어드밴스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자동 긴급 제동 |
후방 자동 제동 |
전방 차량간 거리 표시 |
차선 유지 및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
전방 충돌 경고 |
전방 보행자 감지 제동 |
후방 보행자 감지 제동 |
안전 경고 시트 |
사각 지대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
후방 통행자 경고 시스템 |
오토홀드 |
웰컴 라이트 |
레인센스 와이퍼 |
6 드라이빙 모드
(투어, 스포츠, 스노우/아이스, 트랙, 마이모드 & V-모드) |
퍼포먼스 데이터 리코더 |
키레스 엔트리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
4) 퍼포먼스
* V-모드 버튼
최첨단 기술력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V-모드는 스티어링 휠 좌측에 배치된 V 버튼을 누름으로써 간편하게 활성화 가능. V 모드 활성화 시 드라이버가 커스터마이징한 최적의 퍼포먼스 모드로 전환되어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경험 할 수 있다.
*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MRC)
최신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기술인 초고속 반응 서스펜션을 탑재하여 초당 1,000번 도로를 읽어서 끊김 없이 진동을 조절하여 우수한 승차감, 핸들링과 컨트롤을 제공.
PERFORMANCE |
6.2리터 핸드 빌트 슈퍼차저 V8 엔진
|
10단 자동 트랜스미션 |
전자식 정밀 기어 변속 |
콰드-트라퍼조이드 배기구 팁
|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
브론즈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MRC)
|
커스텀 론치 컨트롤 |
일렉트로닉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런셜(eLSD)
|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
V-모드 버튼 |
퍼포먼스 트랙션 매니지먼트 버튼
|
4. 외장 컬러
5. 내장 컬러 /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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